TV 속 해외 촬영지들은 보기만 해도 아름답고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남자친구’ ‘신서유기’ 등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에서 화제가 됐던 여행지를 자유투어의 추천과 함께 소개한다. 

사진=tvN '남자친구' 포스터

# tvN ‘남자친구’ 쿠바, 송혜교와 박보검의 설레는 첫 만남 장소

최근 tvN ‘남자친구’ 배경지 쿠바가 인기다.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 속에 방송 후 ‘쿠바’ 관련 검색어가 오르내렸다. 특히 송혜교와 박보검이 쿠바 석양을 바라보는 장면과 거리를 거닐며 데이트를 즐기는 장면은 쿠바의 아름다운 배경과 어우러져 빛을 발했다. 카리브 해에 위치해 비교적 장기간 비행해야 하는 여행지인 만큼 국내에서는 조금 낯설지만 ‘남자친구’ 방송 이후 매력적인 방문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쿠바를 포함해 중남미에 위치한 여러 국가를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고대 잉카 제국의 수도였던 페루에서 잃어버린 공중도시로 유명한 마추픽추와 세계 3대 폭포 중 하나인 브라질 이과수 폭포, 볼리비아 우유니 사막까지 여행 리스트에서 빠질 수 없는 곳들이다.

# 올리브 ‘국경없는 포자’ 프랑스 파리, 로맨스와 역사의 공존

최근 tvN과 올리브 채널을 통해 방영되고 있는 ‘국경없는 포차’에서 한국식 포장마차 문화를 프랑스 파리에 관광온 전세계인들에게 소개하는 장면이 등장했다. 프랑스에서 로맨틱한 연말 유럽여행을 즐기려면  파리 시내에서 가장 높은 해발고도(129m)를 이루고 있는 몽마르뜨 언덕에 오르는 걸 추천한다. 사랑하는 연인, 혹은 친구들과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연말 휴가로 프랑스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파리 에펠탑 뿐만 아니라 태양왕 루이 14세의 권력과 영광을 과시하기 위해 대대적으로 지어진 베르사유 궁전, 나폴레옹이 1805년 독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연합군과 싸워 이긴 오스테를리츠 전투를 기념하기 위해 지은 개선문 관광을 놓치면 안 된다.

사진=자유투어 제공

# tvN ‘신서유기6’ 일본 홋카이도, 따뜻한 휴식처+먹거리 풍성

tvN ‘신서유기6’에 등장한 일본 훗카이도는 방송 이후 3주 동안 여행 예약 문의량이 20% 증가했다.(자유투어 제공) 북쪽 지방이지만 여름에도 따뜻하고 해산물을 비롯해 다양한 먹거리가 풍부하다는 걸 ‘신서유기6’를 통해 알 수 있었다. 무엇보다 사람이 많지 않고 자연 경관이 멋있어 휴식을 취하기에 적합하다.

겨울에 훗카이도를 방문한다면 삿포로 관광을 추천한다. 맥주로 유명한 삿포로의 전통 있는 일본 3대 맥주공장(기린, 삿포로, 아사히)을 방문해 진한 맥주 맛을 즐겨볼 수 있다. 훗카이도의 가장 넓은 공원으로 삿포로 도심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는 오도리 공원에서 5,000그루에 달하는 다양한 수목을 감상할 수도 있다.

# KBS1 ‘걸어서 세계속으로’ 태국 치앙라이, 도시를 벗어난 대자연의 아름다움

KBS1 교양 프로그램 ‘걸어서 세계속으로’에 소개된 태국 치앙라이는 세계 각국 여행객들이 몰려오는 곳이다. 태국 최북단에 위치한 치앙라이는 아름다운 대자연에 둘러싸인 유서 깊은 역사 도시로 문화, 예술, 종교가 어우러져 최근 관광 명소로 알려지고 있다. 전통적인 태국 관광지로 잘 알려진 도시를 벗어나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곳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이곳을 찾기 시작했다.

치앙라이 백색사원 왓롱쿤 방문은 필수다. 모든 사원이 백색으로 칠해져 있고 유리조각으로 장식되어 있는 왓롱쿤은 햇볕을 받으면 눈부시게 반짝이는 아름다운 사원이다. 지옥과 극락을 표현한 태국에서 제일 아름다운 사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햇볕이 눈부신 날에 찾아간다면 반짝반짝 빛나는 사원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