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문화 공연
뮤지컬 '팬텀' 임태경·정성화·카이, 3人3色 유령 만나다 (종합)

뮤지컬 ‘팬텀’이 돌아왔다. 2015년, 2016년 연간 티켓 판매 1위를 석권하며 뮤지컬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팬텀’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무대로 3번째 시즌을 시작했다. 이번 시즌에서 한국 프로덕션은 서곡을 포함한 총 4곡을 추가했고 발레 무대 비중을 늘렸다.

사진=EMK 제공

6일 오후 2시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뮤지컬 ‘팬텀’의 프레스콜이 열렸다. 이날에는 ‘서곡’을 비롯해 ‘파리의 멜로디’ ‘그 어디에’ ‘다 내꺼야’ ‘내 고향’ ‘넌 나의 음악’ ‘비스트로’ ‘크리스틴’ ‘이렇게 그대 그의 품에’ ‘그 어디에 리프라이즈’ ‘에릭의 이야기 파트1’ 등 팬텀의 대표 넘버들을 시연했다. 이날의 시연에는 배우 김유진, 박송권, 정성화, 정영주, 이지혜, 임태경, 카이, 김순영, 윤영석, 최석준, 백형준 등의 배우가 참여했다.

시연 이후에는 팬텀 역의 임태경, 정성화 카이, 크리스틴 다에 역을 맡은 김순영, 이지혜, 김유진이 간담회에 참석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질의응답에 참여한 6명의 배우들은 각자 ‘팬텀’의 삼연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이번에 처음 ‘팬텀’에 참여한 임태경은 “제 인생작을 만난 느낌이다. 다른 동료들 연습장면을 볼 때도 온 마음을 다해 빠져볼 정도였다”며 작품에 푹 빠진 모습을 보여줬다. 지난 시즌에 이어 두 번째로 참여하는 김순영은 “‘팬텀’에는 굉장히 고난이도의 노래가 있다. 각자 목 관리를 열심히 하고 있다”며 모두 마지막까지 아프지 않고 마치는 것이 목표라 밝혔다.

정성화는 “한 공연이 삼연까지 온 것에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이 있었을 것이다”라고 하며 “그동안 많은 훌륭한 팬텀을 보셨던 관객들에게 어떻게 정성화만의 팬텀을 보여줄까 고민을 많이 했다”며 “하나하나 찾아가는 기분으로 공연하고 있다. 끝날쯤에 정성화의 팬텀을 알아봐 주실거라 생각한다”고 각오를 밝혔다.
 

사진=EMK 제공

이번 ‘팬텀’에는 반가운 얼굴인 카이, 김순영, 이지혜도 보였지만 새얼굴도 많이 등장했다. 임태경, 정성화, 김유진은 이번이 ‘팬텀’과의 첫 만남이었다. 특히 오페라 가수로 활동하던 김유진은 ‘팬텀’이 첫 뮤지컬 데뷔작인 셈.

김유진은 ‘팬텀’을 통해 뮤지컬을 처음 접한 소감을 전했다, “뉴욕에서 오페라 가수로 활동했다. 텔레비전으로 보던 배우 분들과 함께하게 돼서 설렜다. 크리스틴이 파리의 첫 무대에 섰을 때의 그 기분을 너무 잘 알아서 대본을 보자마자 이 배역에 애정이 생겼다”고 밝혔다.

이번에 두 번째로 ‘팬텀’ 무대에 오르는 김순영은 “매번 공연마다 다르고 각각의 호흡이 다르다. 그 안에서 새로운 색깔이 나오는 것 같다”며 새로운 ‘팬텀’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같이 호흡을 맞추는 3명의 팬텀 에릭에 대해서도 말했다. “카이 배우와는 초연 때도 같이 했는데 또 너무 다르다. 카이 배우는 좀 무섭고, 정성화 배우는 남자답고, 임태켱 배우는 섬세하다”라고 하며 각자의 매력이 넘치는 팬텀을 설명했다.

마찬가지로 이지혜도 ‘팬텀’에 두 번째 합류다. “이번 시즌이 두 번째지만 상대배우가 다 달라졌다. 처음 만드는 것처럼 어떻게 극을 더 풍성하게 할지 고민했다. 저희끼리 새로운 것을 찾으려고 노력했다”고 무대에 대한 열정을 보여줬다.

마지막으로 카이는 “무엇보다 팬텀은 모든 배우, 출연진들과의 호흡으로 만들어진 완성도있는 작품이다. 연말에 단 하나의 작품을 봐야 한다면 ‘팬텀’을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다”고 전하며 ‘팬텀’에 자부심 넘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팬텀’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2019년 2월17일까지 공연한다.

에디터 임라라  fkfk0111@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임라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한지민 '미쓰백' 연기상 '3관왕' 영예..여성영화인상 수상자는? icon이영자vs전현무vs박나래, 미리보는 방송3사 연예대상 icon박항서 매직 통할까? 오늘(6일) 베트남vs필리핀 스즈키컵 4강 2차전 격돌 icon뮤지컬 ‘팬텀’ 임태경 “가면, 얼굴에 뭐가 나더라...덕분에 피부과 갔다” icon박나래, 나래바 코스 공개 “눈물의 롤링페이퍼까지.."(마매뷰2) icon마블·DC의 선택, 여성 히어로 영화 제작 열풍 icon"온수매트부터 난방텐트까지"...우리아이 겨울 책임질 안전 난방템 icon시계브랜드 루미녹스, 경량 패딩조끼 증정 프로모션 icon선덕고 김지명, 백혈병 이기고 2019 수능만점자 등극 '대학'은 어디로? icon"예능 블루칩의 귀환" 황광희, 7일 전역...첫 복귀작은 '전지적 참견시점'(공식) icon한파 시작...보온+스타일 잡는 ‘윈터슈즈’ 대백서 icon뮤지컬 ‘팬텀’ 카이 “배우 생활에 한 작품을 두 번 만나는 건 행운” icon‘황후의 품격’ 원작 웹툰도 아닌데..만화장면 갑툭튀에 시청자 "황당" 반응 icon마마무 휘인, 샘김에 팬심고백 "음악 너무 좋아, 같이 작업해보고 싶다"(컬투쇼) icon손흥민, 유럽 통산 100호골 이어 KFA ‘올해의 골’ ‘올해의 선수’ 수상 유력 icon청와대, 광주형 일자리 무산 위기에 “지켜보는 중”...현대차 노조 부분파업 실시 icon“회식도 이제는 문화가 대세” 송년회 대신 즐길 연극 3 icon도이치 그라모폰, 120년 전통의 클래식 레이블...오늘(6일) 조성진 기념 공연 icon'끝까지 사랑' 홍수아, 심지호♥이영아 가짜 연인인 사실 밝히나..정소영 의심 icon'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딘딘 "모로코 3인방, 우메이마 캐리어보다 덜 반겨" 폭소 icon'어서와 한국' 우메이마 "모코로서 '꽃보다 남자' 방영, icon김강훈, 변희봉에 "어제 할아버지 영화 '괴물' 봤다" (나이거참) icon'나이거참' 한가영, 설운도가 사준 충무김밥에 실망..."맛없어" 눈물 icon'나이거참' 전원책, 이솔립 초3 수학문제에 멘붕 "문제 자체를 이해못해" icon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보니 방사능 측정기 장만해야겠네..이젠 학교까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