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신내 맥도날드 고객갑질 사건이 일파만파 논란으로 번지고 있다.

6일 유튜브에 게재된 이른바 ‘연신내 맥도날드 갑질’ 영상에 이어 목격자의 증언까지 나오며 사태가 확대되고 있다.

사진=해당 유튜브 캡처

당시 맥도날드 매장에 있었다는 한 시민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현장에서 찍은 사진과 함께 목격담을 전했다. 해당 글에는 “아르바이트생이 번호를 불렀는데 그 사람들은 뭘 하고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그걸 듣지 못했다”라며 고객의 불찰로 벌어진 일임을 지적했다.

이어 “그렇게 불러도 안오니 아르바이트생이 일단 (준비된 제품을) 치우고, 다른 번호를 불렀다”라며 “그런데 나중에 와서 ‘너희 왜 우리 안 불렀냐’, ‘엄청 기다렸는데 왜 안 나오냐’ 식으로 이야기를 시작했다. 아르바이트생이 ‘안 오셔서 치워놨다, 드리겠다’라고 하니 버럭 화를 냈다”라고 자초지종을 설명했다.

또 아르바이트생에게 음식물을 던진 고객들이 “너희 우리한테 쓰레기통에 버린 걸 먹으라는 거냐”라고 언성을 높이며 거듭된 해명에도 항의를 이어갔다며 “(아르바이트생이) 새로 만들어준다고 하는데도 싫다고 환불해 달라”고 했다고 전했다.

작성자는 “‘택시 저기서 기다린다’라며 ‘택시비도 내놓으라’고 하다가 아르바이트생이 ‘안 된다’고 하니 화를 내며 냅다 햄버거를 집어던졌고, 아르바이트생도 감정이 격해져서 욕하고 고함을 질렀다”며 “이후 경찰이 왔고, (고객들이) 진정이 돼 환불해 갔다”라고 영상에 나오지 않은 뒷 이야기를 전했다.

이런 가운데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사태가 확산되자 다수 매체를 통해 “바로 경찰이 출동해 해당 고객도 사과하고 직원도 사과를 받아들여 일단락된 내용”이라며 “피해자인 직원도 논란이 확대되면서 불안해 한다”고 밝혔다.

최근 울산에 위치한 맥도날드 드라이브스루에서도 고객이 아르바이트생에게 제품을 집어던져 논란이 발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