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감온도 19도까지 뚝 떨어진 날씨와 함께 메마른 피부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올겨울에는 미세먼지까지 기승을 부리며 피부가 극도로 예민하고 건조해지기 쉽다. 이때 피부 타입을 고려하지 않고 무거운 제형의 오일이나 크림을 여러 번 덧바를 경우 오히려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대신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선사하면서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선택이 필수다. 아직까지 겨울을 함께할 보습 아이템을 찾지 못했다면 눈여겨보자.

사진=랑콤, 비쉬 제공

랑콤이 최근 선보인 ‘압솔뤼 크림’ 2종은 가벼우면서도 부드럽게 발리는 ‘소프트 크림’과 풍부한 고농축 텍스처의 ‘리치 크림’ 2가지 타입으로 출시돼 피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영양감 있는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들어 은은한 광채를 더하고, 수천 송이 장미에서 추출한 자생 성분이 노화의 흔적을 완화해 준다. 랑콤이 2년간의 연구 끝에 선보인 캡슐 형태의 용기가 아름다움을 더하고, 리필 호환이 가능해 소장 가치 또한 높아졌다.

라로슈포제의 ‘미셀라 클렌징 워터 울트라 센시티브’는 노폐물을 강력하게 흡착하는 라로슈포제만의 '글리코' 미셀라워터 기술력으로 메이크업 잔여물, 피부에 달라붙은 불순물을 깨끗하게 씻어주는 제품이다. 또한 라로슈포제 온천수 성분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풍부한 미네랄을 공급해 피부 방어력을 강화한다.

사진=라로슈포제, CNP 제공

비쉬 ‘아쿠알리아 떼르말 스파 광채 나이트 마스크’는 롱 래스팅 스파 테크놀로지로 밤 동안 피부에 수분을 지속적으로 공급한다. 철, 마그네슘, 칼슘 등 15가지 이상의 풍부한 미네랄 성분을 함유한 프랑스 비쉬 온천수가 다량 함유돼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며 상쾌한 향이 더해져 숙면에 도움을 준다. 특히 아쿠아 바이오릴 성분이 미세한 수분막을 형성하여 피부 표면에 수분을 붙잡아 두는 데 도움을 준다.

CNP 차앤박화장품 ‘비타-B 에너지 올데이 톤업크림’은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는 크림으로, 에너지 비타민으로도 불리는 비타민 B 콤플렉스가 담겨 푸석하고 지친 피부에 핑크빛 생기를 부여한다. 또한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돼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혀주고, 진정과 보습 성분이 더해져 피부를 편안하고 촉촉하게 케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스위스퍼펙션 제공

스위스퍼펙션의 고영양 수분크림 ‘셀룰라 하이드라 리커버리 크림’은 셀룰라 액티브 아이리사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해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힘있고 탄탄하게 케어해 준다. 아보카도 오일과 비타민E 성분이 영양 공급을 돕고, 기능성 원료 비사보롤은 화사하고 깨끗한 안색을 완성시켜 준다. 강력한 보습력 대비 발림성과 흡수력이 뛰어나 피부에 밀착되 듯 산뜻하고 가벼운 사용감으로 마무리돼 건성은 물론 지성 피부에도 적합하다. 매일 아침저녁 토너와 아이크림을 바른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발라준다. 피부에 집중적 보습과 영양 공급이 필요할 때엔 일주일에 2~3회 저녁 세안 후 얼굴과 목 전체에 도톰하게 발라 수면 마스크 크림으로 활용하면 좋다.

사진=아토팜, 벨라수 제공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의 ‘MLE 크림 리미티드 에디션’은 사용과 휴대가 간편한 튜브 타입 제품으로 특별 제작됐으며 크리스마스 디자인과 함께 한정수량으로 출시했다. 100ml 대용량 튜브 2개가 들어있는 특별 구성으로 이뤄져 선물로도 손색없다. ‘MLE 크림’은 48시간 피부보습을 지속시켜주는 고보습 크림으로, 특허 MLE 제형이 피부보호막을 형성해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의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보습 및 보호에 도움을 준다. 안전등급 전 성분을 사용했으며 순한 내추럴 오일향을 적용했다.

종근당 건강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벨라수의 ‘기린 넥프팅 크림’은 천연 아카시아 펩타이드 성분이 들어있어 수분 손실을 2중 차단하고 강력한 보습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내추럴 보톡스라고 불리는 스피란톨 성분이 함유돼 거친 피부 개선과 주름 케어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롤러 디바이스 효능으로 피부의 깊숙한 곳까지 마사지 효과가 전달되며 피부 순환 촉진으로 건강한 혈색은 물론 안색까지 부여한다. 마사지 기능이 제품의 흡수율을 높여 간편하게 목주름과 탄력을 관리 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 곡선 디자인의 롤러는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