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11월 7일부터 12월 8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9,273,546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브랜드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18년 1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엑소, 뉴이스트W, 비투비, 세븐틴, 더보이즈, 샤이니, NCT, 위너, 몬스타엑스, 빅뱅, 스트레이 키즈, 인피니트, 하이라이트, 갓세븐, 골든차일드, 아스트로, JBJ, 핫샷, 아이콘, NCT 127, 슈퍼주니어, 빅스, 비스트, 2PM, MXM, 트레이, 디크런치, 동방신기 순이었다.
1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4,230,776 미디어지수 6,468,864, 소통지수 12,737,318, 커뮤니티지수 4,324,3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761,331로 분석됐다.
2위 워너원(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0,712, 미디어지수 5,461,248, 소통지수 3,114,255 커뮤니티지수 2,800,1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16,408로 분석됐다.
3위 엑소(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64,336, 미디어지수 2,252,800, 소통지수 3,716,185, 커뮤니티지수 1,354,8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88,124로 나왔다.
1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즐기다, 신나다, 따뜻하다"가 높게 나왔으며 키워드 분석에서는 "앨범, 아미, 블룸버그"가 두드러졌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20%를 차지했다.
관련기사
- 차준환, 피겨 그랑프리 파이널 동메달 획득...한국 남자 선수 최초
- ‘그것이 알고싶다’ 성폭행 관련 재판, 법원 성인지 감수성 필요 [종합]
- ‘아형’ EXID LE, 엄지발톱 만지작 하니에 충격 “청순 이미지 반전”
- ‘나혼자산다’ 전현무·한혜진, 결별설 제기?...누리꾼 “호흡 줄어들었다” 갑론을박
- 대구FC, 울산 3-0 꺾고 사상 첫 FA컵 우승...세징야 MVP
- 이런 패지지 봤니? 홀리데이 시즌 호텔팩 5 Pick
- ‘전참시’ 이영자, 생애 첫 패션지 표지모델 도전...글래머스 룩 눈길(ft.중2병 홍진경)
- ‘국가부도의 날’ 주말 박스오피스 1위 탈환...도어락·보헤미안 랩소디 제쳐
-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X박훈, 게임검투 이은 충격 엔딩...무슨 일이?
- ‘더 팬’ 위로의 목소리 오왠, 9.4% ‘최고시청률’ 제조기(ft.악뮤 수현 강추)
- 코요태, 오늘 리메이크곡 '애원' 발표...팬들 위한 20주년 기념 선물
- ‘인기가요’ 글로벌 대세돌 GOT7 컴백...제니, 3주 연속 1위행진 이어갈까
- '슈돌' 벤틀리, 미역머리도 찰떡 ‘치명적 귀여움’(ft.촉감놀이 흥폭발)
- ‘PMC: 더 벙커’ 하정우X나플라&루피, 스웨그 행보...‘Shoota’ 공개
- BTS가 소개한 ‘2018 SBS 가요대전’ 풀라인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