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11월 7일부터 12월 8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9,273,546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브랜드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18년 1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엑소, 뉴이스트W, 비투비, 세븐틴, 더보이즈, 샤이니, NCT, 위너, 몬스타엑스, 빅뱅, 스트레이 키즈, 인피니트, 하이라이트, 갓세븐, 골든차일드, 아스트로, JBJ, 핫샷, 아이콘, NCT 127, 슈퍼주니어, 빅스, 비스트, 2PM, MXM, 트레이, 디크런치, 동방신기 순이었다.

1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4,230,776 미디어지수 6,468,864, 소통지수 12,737,318, 커뮤니티지수 4,324,3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761,331로 분석됐다.

2위 워너원(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0,712, 미디어지수 5,461,248, 소통지수 3,114,255 커뮤니티지수 2,800,1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16,408로 분석됐다.

3위 엑소(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64,336, 미디어지수 2,252,800, 소통지수 3,716,185, 커뮤니티지수 1,354,8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88,124로 나왔다.

1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즐기다, 신나다, 따뜻하다"가 높게 나왔으며 키워드 분석에서는 "앨범, 아미, 블룸버그"가 두드러졌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20%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