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X박훈, 게임검투 이은 충격 엔딩...무슨 일이?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의 충격 엔딩이 안방극장을 혼돈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다. 게임 속 현빈과의 결투에서 패배한 박훈이 현실에서도 죽음을 맞이했다.

8일 방송된 tvN 새 토일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3회는 케이블, 위성, IPTV 포함된 유료플랫폼 가구 시청률에서 평균 7.0%, 최고 8.0%를 기록하며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2049 시청률은 평균 5.2%, 최고 6.2%를 기록하며 지상파 포함 전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닐슨코리아 제공)

이날 방송에서 유진우(현빈)는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게임의 권리를 갖게 됐다. 정보원 A(박해수)로부터 미성년인 정세주(EXO 찬열)가 게임에 관련된 모든 권리를 가족법인인 보니따 호스텔로 등록해뒀고, 법인의 소유자는 정희주(박신혜)라는 걸 알게 된 진우가 재빠르게 움직인 것.

12년 전 클래식 기타리스트를 꿈꾸며 가족들과 스페인에 왔지만 부모님을 여읜 후 학교도 그만두고 일만 했던 희주. 그럼에도 빚만 늘어가는 상황에서 “보니따 호스텔을 100억에 사겠다”는 진우의 제안은 마법이나 다름없었다. 그래서 희주는 호스텔을 팔았고, 진우는 게임의 소유자가 됐다.

이후 게임 ‘레벨업’을 위해 그라나다 곳곳을 누비던 진우는 유저들의 공간인 ‘카페 알카사바’를 발견했다. 정보를 교환하고 동맹을 모을 수 있으며 무기와 장비를 거래하거나 퀘스트(Quest: 유저에게 주어지는 임무. 수행을 마치면 보상이나 아이템이 주어진다)를 제공하는 NPC(Non-player Character: 유저에게 퀘스트나 아이템을 제공하는 가상 캐릭터)까지 만날 수 있는 ‘카페 알카사바’에서 특별한 이를 발견한다. 붉은 베일을 쓰고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을 연주하고 있는 여인, 기타리스트 엠마는 놀랍게도 희주와 똑같은 얼굴을 하고 있었다.

게임을 만들어낸 세주가 누나의 모습을 그대로 그려 넣었을 NPC가 분명한 엠마는 과연 어떤 능력치를 가지고 있을지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증폭시킨 대목이었다.

이렇듯 하나하나 꼽기에는 놀라운 구석이 너무도 많은 게임을 손에 넣고도 진우가 종일 게임을 하며 레벨을 올린 이유는 형석과 결투를 하기 위해서였다. 그날 밤, 진우는 “난 준비가 됐다”면서 형석을 불러냈고, 두 남자는 가로등 하나 달랑 있는 외지고 어둑한 공원에서 각자의 검을 든 채 마주했다. 서로를 향해 ‘결혼에 두 번이나 실패한 패배자 유진우’와 ‘회사와 친구의 등에 칼을 꽂은 배신자 차형석’이라는 비난을 퍼부으며 감정의 골이 깊어질 대로 깊어진 이들은 정신없이 결투를 이어갔고, 승자는 진우였다.

마침내 현실의 게임 권리 쟁탈과 게임 속 결투 모두 형석에게서 완벽한 승리를 거둔 진우는 홀가분한 마음으로 그라나다와 희주를 뒤로하고 바르셀로나로 돌아왔다. 그러나 세상을 다 가진 것 같았던 기분은 단 하룻밤뿐이었다. 다음 날 아침, 아직 그라나다에 머물고 있는 비서 정훈(민진웅)이 “차형석 대표님이 죽었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전했다. 지난 밤, 형석에게는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오늘(9일) 오후 9시 궁금한 이야기를 이어간다.

 

사진=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송 캡처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전현무 한혜진 결별설? SNS 게시물은 안 지워져 icon‘국가부도의 날’ 주말 박스오피스 1위 탈환...도어락·보헤미안 랩소디 제쳐 icon‘전참시’ 이영자, 패션지 표지모델 도전...글래머스 룩 눈길(ft.에로스타 유병재) icon방탄소년단, 1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2위 워너원, 3위 엑소 icon디저트 '금손' 만들어주는 '홈베이킹 가전제품' 인기 icon차준환, 피겨 그랑프리 파이널 동메달 획득...한국 남자 선수 최초 icon1인가구 공략한 新가전...주방가전시장 잡는다 icon‘SKY 캐슬’ 이태란, 태블릿PC 일기 확인 충격...염정아 혼란 icon‘전참시’ 이영자 매니저, 홍진경에 음식 설득...이영자 육개장 칼국수 추천 icon‘더 팬’ 위로의 목소리 오왠, 9.4% ‘최고시청률’ 제조기(ft.악뮤 수현 강추) icon오늘날씨, 낮에도 영하권 12월초인데 '한파 초절정' icon코요태, 오늘 리메이크곡 '애원' 발표...팬들 위한 20주년 기념 선물 icon‘인기가요’ 글로벌 대세돌 GOT7 컴백...제니, 3주 연속 1위행진 이어갈까 icon아이즈원, 겨울 간식 먹방까지 인기..한국어 실력 확 늘어 icon'슈돌' 벤틀리, 미역머리도 찰떡 ‘치명적 귀여움’(ft.촉감놀이 흥폭발) icon‘PMC: 더 벙커’ 하정우X나플라&루피, 스웨그 행보...‘Shoota’ 공개 icon‘프리스트’ 연우진·박용우 위기...가공할 폴터가이스트 부마자 연제욱 시선집중 icon유재석 "고교때 공부보단 이성 관심많은 학생..장국영머리 따라해”(요즘애들) iconBTS가 소개한 ‘2018 SBS 가요대전’ 풀라인업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