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건기식)은 이제 중장년층의 전유물이 아니다. 외모와 건강을 동시에 가꾸는 요즘 여성들을 위해 1020세대부터 4050세대까지 연령대별로 택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들이 출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백수오 온, 화애락 이너제틱/교원더오름, KGC인삼공사 제공

최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2조2,374억원으로, 이전 5년간 연 평균 11%대의 성장을 기록했다. 자신을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를 뜻하는 ‘건강기능식품 본인 구매 비율’은 2012년 58.3%에 불과했지만 2016년 72.5%로 큰 폭으로 상승했다. 자기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는 의미. 1인 가구가 늘면서는 2030세대의 건기식 구매율도 매년 6% 이상 증가하고 있다.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건강 기능성, 안전성을 인정받은 백수오를 비롯해 겨울철 대표 건강기능식품인 홍삼, 몸매 관리에 도움 주는 제품 등 연령대별로 선택할 수 있는 맞춤별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한다.

# 4050여성
교원더오름이 선보인 ‘백수오 온(溫)’은 갱년기 전후 건강관리가 필요한 중년 여성의 건강기능식품이다. 한방 소재와 영양 밸런스가 결합돼 더 효과적으로 중년 여성의 건강을 관리한다.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원료 백수오와 당귀, 한속단 등 3가지 주원료를 배합한 복합 추출물과 초임계 감초 추출물, 강황, 아마씨, 진생베리 등 전통 부원료가 함유됐다. 

또 감마리놀렌산, 비타민D, E, B1, B2 등이 여성호르몬 감소에 따라 나타나는 갱년기, 폐경기 등 건강관리가 필요한 여성에게 체내 에너지 생성을 높여주고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와 혈행 및 혈중 콜레스테롤 및 피부상태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등 여성이 건강한 갱년기를 보내도록 관리해준다.

# 2030여성
KGC인삼공사의 ‘화애락 이너제틱’은 2030대 여성 소비자를 겨냥해 6년근 홍삼에 식이섬유를 더해 만든 젤리스틱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이다.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등 홍삼 5대 기능뿐 아니라 원활한 배변활동에 좋은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됐다. ‘엘라스틱 젤리’ 제형으로 탄력있는 홍삼 섭취가 가능하며 5가지 과일 부원료가 더해져 젊은 여성들을 위한 제품으로 추천 가능하다.

다이어트파워, 밸런스파워/DHC, 종근당 제공

# 1020여성
DHC ‘다이어트파워’는 식약처에서 인정한 희소성 있는 다이어트 새 원료인 ‘콜레우스 포스콜리’를 사용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다. '콜레우스 포스콜리' 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체내 지방 산화를 촉진시켜주며 지방이 에너지로 활용되도록 촉매 역할을 해줘 체중 및 체지방 감소에 효과 있다.
 
'다이어트파워' 등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으로 체지방을 관리한다면 근육 강화와 유지 관리 제품으로는 종근당 ‘밸런스파워’가 있다. 하루 1포만 먹어도 칼슘을 포함한 각종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근육 기능 유지와 신경 전달에 필요한 칼슘, 단백질·아미노산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6, 칼슘·인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니아신·판토텐산·아연 등이 주원료로 들어있어 에너지 생성을 돕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