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 다가오고 올해도 순식간에 지나갔다. 올해도 수고한 우리 모두에게 크리스마스에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될 가심비 가득한 선물을 주는 건 어떨까. 고급진 구둣주걱부터 캔들세트에 보온병, 와인까지 연말 선물로 적합한 제품들을 준비했다. 

사진=레썸 제공

#작지만 고급져, 휴대용 구둣주걱 

요즘 이른바 뉴트로 제품이 유행을 타며 고가의 복고풍 제품을 찾는 수요가 늘었다. 디자인 브랜드 레썸의 휴대용 구둣주걱 ‘레썸 슈혼’ 역시 복고에 현대적인 디자인을 새롭게 더했다.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구둣주걱이지만 남다른 디자인과 각인을 통해 나만의 제품을 만들 수 있다.

레썸은 자체 디자인한 제품에 레이저로 각인을 하는데 구매자의 대부분은 선물 받을 사람의 이름이나 모임의 명칭을 넣어 주문한다. ‘레썸 슈혼’은 구둣주걱뿐만 아니라 그냥 키홀더로 사용해도 이쁜 디자인에 이태리 베라펠레 인증을 받은 베지터블 소가죽으로 만들어 고급스럽다. 거기에 레이저 각인과 고급스러운 패키지는 연말 선물로 적합하다.

사진=바이레도 제공

#향기로운 연말에는 캔들세트

따뜻하고 향기로운 연말을 위한 방향제품 선물도 좋은 선택이다. 퍼퓸 브랜드 바이레도가 연말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집 안을 연말 분위기로 가득 채워줄 한정판 미니 캔들 세트 2종을 출시했다. 각 세트는 3가지 향의 향초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간대나 분위기, 공간에 따라 구별해서 사용할 수 있다.

‘바이올렛 미니 캔들 세트’는 파우더리한 느낌의 3가지 향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선한 꽃 향기의 ‘플뢰르 팬텀’과 오래된 고서가 가득한 서재 느낌의 ‘비블리오티크’, 묵직한 로즈향이 어우러진 ‘버닝 로즈’가 포함돼 있다.

‘우디 미니 캔들 세트’는 따뜻한 샌달우드와 시더우드 위주의 3가지 향으로 구성돼 있다. 린넨 향을 느낄 수 있는 ‘코튼 포플린’과 스모키향의 ‘보헤미아’, 드라이한 대나무와 샌달 우드 향의 ‘트리하우스’가 포함돼 있다. 바이레도의 캔들은 프랑스에서 수작업을 통해 제작된 수공예 유리용기와 면심지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연말 선물로 적합하다. 

사진=써모스 코리아 제공

# 추운 날씨, 속을 따뜻하게 해줄 보온병 

추워지는 날씨에 속을 따뜻하게 데워줄 음료가 담긴 보온병도 연말 선물로 좋다. 써모스코리아의 보온병 ‘JNL-503K’는 써모스 대표 텀블러인 JNL에 아이보리와 다크그레이 색상을 입힌 디자인이다.

최근 일회용 컵 사용을 제한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지속되고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점에서 텀블러 사용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면서 텀블러를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기에 선물하기에 적합하다. 특히 ‘JNL-503K’는 한국 남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자동차의 다크 실버톤을 연상하게끔 하는 다크그레이와 아이보리 컬러를 입혀 무게감 있으면서도 시크한 느낌을 준다.

여기에 성능도 놓치지 않는다. 써모스 JNL은 한 손으로 손쉽게 마개를 열어 음용할 수 있는 원터치 마개가 특징으로 진공단열 스테인리스 구조로 제작돼 68도 이상, 10도 이하로 6시간 동안 유지가 가능하다. 또한 210g의 가벼운 무게로 외출 시 휴대하기에도 부담이 없어 텀블러를 즐겨 사용하는 소비자들 및 장거리 이동이 잦은 직장인 출퇴근족에게도 좋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크리스마스에는 역시 와인! 

크리스마스를 기념할 와인도 빠질 수 없는 연말 선물이다. 이번에 롯데쇼핑 계열사에서 출시되는 와인은 프랑스산 ‘쁘띠 세네작, 이탈리아산 ‘반피 스틸노보’, 스페인산 ‘란 D-12’ 3종으로 와인 비기너부터 애호가까지 취향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쁘띠 세네작’은 1932년 프랑스 보르도 크뤼부르주아에 등극했으며 잘 익은 과일 향과 깊은 탄닌이 특징이다. 다양한 육류 한식 요리와 잘 어울린다. 또한 ‘반피 스틸노보’는 이탈리아 산지오베제 품종 포도 100%로 양조된 와인으로 체리향이 믹스된 베리 잼류의 향이 나는 와인이다.

균형잡힌 부드러운 풍미와 탄닌으로 매운 요리나 간장 양념의 한식이나 중식 요리에 잘 어울린다. ‘란 D-12’는 스페인 리오하 알타의 4개 지역에서 선별된 템프라니오 품종의 포도들로만 양조된 싱글 빈야드 와인이다. 커피, 초콜릿 향과 레드 및 블랙 과일의 향이 조화를 이루며 우아하고 부드러운 끝 맛이 특징이다. 숙성된 치즈, 구운 육류, 훈제 요리들과 잘 어울린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