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다건을 둘러싼 일부 일간베스트(이하 일베) 회원들의 성희롱 논란이 점차 확산되고 있다.

사진=황다건 인스타그램

지난 10일 삼성 라이온즈 치어리더 황다건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베에 게재된 자신과 관련한 성희롱 게시물을 캡처, 게재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황다건의 신체 부위를 직접적으로 거론하며 노골적으로 성희롱하는 문구가 담겨 있었다.

황다건은 “치어리더라는 직업은 재밌고 좋은 직업이지만 그만큼의 대가가 이런 건가 싶다. 한두 번도 아니고”라며 “댓글 창은 진짜 더러워서 못 보겠다. 나에 대해 비하하는 사람들은 뭐 얼마나 대단하기에 그러나”라고 심경을 토로했다.

또 “관계하는 묘사부터해서 사진 영상까지 다양하게도 연락 오는데 제발 좀 (그만하라)”며 “이런 저런 글을 보게 되면 그날 하루는 다 망치는 것 같고 하루 종일 이 생각 밖에 안 난다. 이젠 겁도 나기도 하고 내 얘기가 이렇게 돌아다니는가 싶고 막막하다. 부모님이 이런 것을 보게 되는 것도 난 그저 죄송스러울 따름”이라고 전했다.

황다건을 향한 원색적인 발언이 더욱 공분을 사는 건 그가 미성년자이기 때문이다. 2000년생인 황다건은 당초 여고생 치어리더로 삼성 라이온즈 서포터즈들 사이에서 이름을 알렸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마찬가지로 동갑내기인 치어리더 심혜성도 11일 SNS에 “‘성희롱이 싫으면 노출이 없는 옷을 입어라, 노출 없는 일을 해라’는 말로 피해자에게 모든 책임을 안기고”라며 “수십수백 명의 치어리더가 성희롱을 수도 없이 당해도 그중 몇 명이 나처럼 자기 의견을 알릴 수 있을까?”라며 편협한 시선들에 대해 지적했다.

논란이 확산되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사태를 두고 엇갈린 시선을 체감할 수 있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한 청원에는 “여성의 성 상품화 논란을 야기하는 치어리더를 없애 달라”는 글이 올라왔다. 반면 또다른 게시글에는 “일베를 폐지해달라”며 “운영자와 관련자를 엄격해달라”는 요구가 있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