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사회
황다건, 여고생 치어리더 성희롱 논란…“치어리더 없애자”vs“일베 폐지”

황다건을 둘러싼 일부 일간베스트(이하 일베) 회원들의 성희롱 논란이 점차 확산되고 있다.

사진=황다건 인스타그램

지난 10일 삼성 라이온즈 치어리더 황다건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베에 게재된 자신과 관련한 성희롱 게시물을 캡처, 게재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황다건의 신체 부위를 직접적으로 거론하며 노골적으로 성희롱하는 문구가 담겨 있었다.

황다건은 “치어리더라는 직업은 재밌고 좋은 직업이지만 그만큼의 대가가 이런 건가 싶다. 한두 번도 아니고”라며 “댓글 창은 진짜 더러워서 못 보겠다. 나에 대해 비하하는 사람들은 뭐 얼마나 대단하기에 그러나”라고 심경을 토로했다.

또 “관계하는 묘사부터해서 사진 영상까지 다양하게도 연락 오는데 제발 좀 (그만하라)”며 “이런 저런 글을 보게 되면 그날 하루는 다 망치는 것 같고 하루 종일 이 생각 밖에 안 난다. 이젠 겁도 나기도 하고 내 얘기가 이렇게 돌아다니는가 싶고 막막하다. 부모님이 이런 것을 보게 되는 것도 난 그저 죄송스러울 따름”이라고 전했다.

황다건을 향한 원색적인 발언이 더욱 공분을 사는 건 그가 미성년자이기 때문이다. 2000년생인 황다건은 당초 여고생 치어리더로 삼성 라이온즈 서포터즈들 사이에서 이름을 알렸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마찬가지로 동갑내기인 치어리더 심혜성도 11일 SNS에 “‘성희롱이 싫으면 노출이 없는 옷을 입어라, 노출 없는 일을 해라’는 말로 피해자에게 모든 책임을 안기고”라며 “수십수백 명의 치어리더가 성희롱을 수도 없이 당해도 그중 몇 명이 나처럼 자기 의견을 알릴 수 있을까?”라며 편협한 시선들에 대해 지적했다.

논란이 확산되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사태를 두고 엇갈린 시선을 체감할 수 있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한 청원에는 “여성의 성 상품화 논란을 야기하는 치어리더를 없애 달라”는 글이 올라왔다. 반면 또다른 게시글에는 “일베를 폐지해달라”며 “운영자와 관련자를 엄격해달라”는 요구가 있었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감독들이 주는' 18회 디렉터스컷어워즈 '감독상' 후보 보니.. icon리아킴, 제자 트와이스·선미에 애정 "정연, 가장 모질게 대해 미안했다" icon전북 부안서 규모 2.3 지진…도내 지진 대피소 확대 icon유해진X윤계상 ‘말모이’, 1940년대 우리말 지키기...2종 포스터&예고편 공개 icon겨울철 각질고민 ‘돈 케어’...효소성분으로 간편하게 ‘케어’ icon중문판 '랭보', 상하이 공연 성료...中 언론 "뮤지컬 발전의 이정표 세웠다" icon"비타민C 레몬의 3배" 유자, 음료부터 막걸리 스낵까지 출시...페스티벌 개최 icon삼성동 대종빌딩, 안전진단 E등급 ‘붕괴 위험’…거주자 긴급 퇴거조치 icon‘살라 결승골’ 리버풀, 나폴리 꺾고 챔스 16강행 막차 탑승 icon‘로맨틱 12월’ 기획전...남녀청결제 ‘재클린’ 최대 50% 할인 icon어반자카파X에코브릿지, 봄여름가을겨울 30주년 트리뷰트 오늘(12일) 공개 icon박원, 곽진언 이어 KBS '키스 더 라디오' DJ 낙점...17일 첫 방송 icon'스카이캐슬' 알고 들으면 재밌는 OST명장면...화제의 엔딩곡 보니 icon[新문물 체험기] 띵똥! 놀랄만큼 편안한 잠이 배달됐다...지누스 클라우드 매트리스 icon허지웅 투병, 미만거대 B 세포림프종 예방법·조기진단법 無...치료 방법은? iconEDM 그룹 변신 트랙스, 첫 싱글 'ESCAPE' 오늘(12일) 오후 6시 공개 icon나경원, 문희상 협치 당부에 “헌법적 가치 흔들리면 막아설 것” icon목동 아파트서 33년된 온수관 파열...1800여 세대 17시간 추위에 떨어 icon‘김일성 부인’ 김성애 사망 확인…김정일 집권 후 쓸쓸한 삶 icon‘미스터 션샤인’, 오케스트라로 돌아오다...화제 OST·클래식 만남 icon'해투4' 차은우 "연습생 전까지 모태솔로, 연애는 딱 한번"...뜻밖의 연애 인증 iconDAY6 미니 4집, 해외 14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차트 정상 '역시 믿듣데' icon겨울에도 실내는 '핫'하게! 월동준비 단열 노하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