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수가전은 거의 매일, 장기간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성능, 제품 사용 주기, AS 가능여부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구매를 결정하는 노하우가 필요하다. 가전제품은 한번 사면 보통 6~7년 이상 사용하기 때문에 혼수가전 장만 시 초기 비용이 좀 더 들더라도 내구성을 갖춘 제품을 구매하는 추세다. 프리미엄 라인의 가전제품의 경우 품질은 물론 사후관리시스템이 잘 갖춰져 오히려 합리적인 구매가 될 수 있다. 만족감을 중시하는 20~30대 신혼부부를 중심으로 우수한 품질과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가전제품이 인기를 끄는 중이다.

사진=보쉬 제공

독일 가전업체 보쉬는 유럽 가전시장을 이끄는 1위 가전기업이다. 최근 보쉬는 9kg 용량의 프리미엄 의류건조기(WTG86402RK)를 국내시장에 선보이며 입지를 굳히고 있다. 국내 전기안전인증과 전자파인증을 획득해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제품마다 FD번호가 등록돼 국내에서 정식 A/S를 받을 수 있다. 15가지의 다양한 섬유 맞춤형 건조코스로 구성돼 다겹의 섬세 섬유, 울 섬유 등 세탁물 종류에 따라 건조 레벨 및 시간이 적용된다. 여기에 주름방지, 살균건조, 자동신속건조 등 사용자가 원하는 유형에 따라서도 건조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 건조기 내외부의 온도 차이를 모니터링하는 듀오트로닉 센서를 탑재해 적정온도와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해 건조력을 높여준다. 저소음도 강점이다. 가벼운 움직임으로 회전 시 진동을 최소화해 안정성을 높였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의 ‘코드제로 A9’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했다. 일반 모터 대비 3배 이상 긴 수명을 비롯해 높은 성능을 구현하며 강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10년 무상 보증도 제공한다. 이 제품은 2중 터보 싸이클론 기술이 적용돼 공기 속 미세한 먼지까지 분리시켜 흡입력을 오랫동안 유지시킨다. 사용 시간도 크게 늘렸다. 2개의 배터리를 사용하면 최대 80분까지 끊김 없이 사용가능하다. 이외 청소기의 길이를 90㎝부터 112㎝까지 4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3가지 청소모드를 버튼 한 번만 눌러 작동하는 ‘원터치 버튼’을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사진=대유위니아 제공

대유위니아의 2019년형 김치냉장고 ‘딤채’는 오리지널 독립냉각 기능을 통해 1대의 딤채로 4대의 딤채 효과를 내며 저장실마다 다른 냉각기를 사용해 맞춤 냉각을 할 수 있다. 김치뿐만 아니라 채소·과일·주류·장류 등 다양한 식재료를 총 18종 26모드의 맞춤 보관모드를 통해 보관할 수 있다. 또한 기계실을 상부에 위치시켜 온도편차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이와 함께 바나나, 아보카도, 레몬, 자몽 등 보관이 까다로운 열대과일 10종의 특별 보관 모드를 갖춰 냉해나 부패 없이 오랫동안 높은 당도를 유지할 수 있게 한다. 이외 냉동육의 빠른 해동을 돕는 ‘고메 플레이트’도 갖췄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 건조기 '그랑데' 16kg 신모델은 넉넉한 용량으로 이불 및 담요빨래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예열 기능으로 빠르게 최적 건조 온도에 도달시킨 후 60℃가 넘지 않도록 제어하는 혁신적인 '저온제습 인버터' 기술을 적용, 옷감 손상은 최소화하면서도 한겨울 영하로 떨어지는 추운 날씨에도 빠른 건조 성능을 유지해 실외 설치 비중이 높은 한국에 최적화된 건조기로 주목받고 있다. '스피드 모드'를 이용할 경우 설치 권장 최하 온도(5도)에서도 상온(24도)과 거의 동일하게 57분 내 건조를 마칠 수 있었으며 영하 5도에서도 63분 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사진=테팔 제공

테팔 무선청소기 '에어포스 라이트'는 2개의 모터로 강력한 먼지 제거가 가능하다. 싸이클로닉 기술이 흡입된 먼지와 공기를 자동으로 분리해 시간이 지나도 강력한 흡입력을 유지시켜 주며 고성능의 공기청정 필터가 흡입된 먼지를 최대 99.99%의 깨끗한 공기로 정화한 뒤 배출해 준다. 2.3kg 초경량이라 자유롭게 움직이며 청소가 가능하다. 여기에 셀프스탠딩 기능이 있어 거치대를 설치하는 번거로움 없이 언제 어디서든 세워둘 수 있다. 어두운 장소에서도 조명 없이 청소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LED 헤드, 바닥의 종류와 먼지의 양에 따른 2단계 흡입력 조절 역시 장점이다.

사진=LG제공

LG ‘오브제’는 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완성시켜주는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이다. 가전과 가구를 결합한 신개념 융복합 가전으로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더욱 아름다운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냉장고와 가습 공기청정기는 고급 가구에 쓰이는 북미산 애쉬원목을 채택했다. 고객들은 선호하는 색상, 인테리어 등을 고려해 9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다. 오브제 냉장고는 전자파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열전소자 냉각방식으로 소음까지 최소화했다. 가습 공기청정기는 전자파 안전 인증 외에 서울수면환경연구소로부터 ‘수면 기능성 제품’ 인증을 받았다. 오디오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영국 명품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 오디오’ 기술을 더해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했다. TV는 65인치 슈퍼 울트라HD TV, 3단 수납장, 사운드바를 고급 장식장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결합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