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강다니엘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 방탄소년단 지민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11월 14일부터 2018년 12월 15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476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9141만 7255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1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351만 5351 미디어지수 455만 0981 소통지수 338만 9251 커뮤니티지수 267만 57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3만 1,362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73만 4167 와 비교하면 20.43%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만 8423 미디어지수 246만 0501 소통지수 569만 7560 커뮤니티지수 382만 39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5만 0480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82만 5190와 비교하면 3.43% 하락했다.

3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만 7934 미디어지수 143만 0558 소통지수 417만 8810 커뮤니티지수 348만 02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3만 7559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958만 0297와 비교하면 5.82%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만 8186 미디어지수 159만 9544 소통지수 440만  6396 커뮤니티지수 268만 24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5만 6550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81 만1953와 비교하면 17.40% 하락했다.

5위 워너원 하성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68만 6088 미디어지수 284만 0721 소통지수 59만 0585 커뮤니티지수 97만 18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8만 9281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92만 0177와 비교하면 74.28% 상승했다.

한편 2018년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워너원 하성운, 아스트로 차은우, 워너원 박지훈, 방탄소년단 진, 워너원 이대휘, 워너원 옹성우, 워너원 황민현, 뉴이스트W 백호, 워너원 김재환, 뉴이스트W 렌, 워너원 라이관린, 방탄소년단 RM, 워너원 박우진, 뉴이스트W JR, 워너원 배진영, 워너원 윤지성, 방탄소년단 슈가, B1A4 진영, 방탄소년단 제이홉, 엑소 찬열, 엑소 시우민, 엑소 디오, 빅뱅 승리, 비투비 이창섭, 엑소 백현, 위너 송민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억 8009만 2152개와 비교하면 6.2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9% 상승, 브랜드이슈 6.36% 상승, 브랜드소통 17.84% 상승, 브랜드확산 1.03%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잘생기다, 행복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생일, 기부, 봄바람'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10%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