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증가에 의한 ‘혼족’에 이어 혼자 연말을 보내는 ‘혼말족’도 등장했다. 복잡하고 시끄러운 연말 모임과 크리스마스 파티를 피해 나만의 공간에서 편히 휴식을 취하거나 ‘혼파티’를 즐기는 등 홀로 연말을 정리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혼말족은 ‘포미(FOR ME)’ ‘소확생’ 트렌드에도 앞장서며 고가의 제품이라도 본인의 휴식을 위해 적극적인 소비 활동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혼말족의 눈길을 사로잡는 홈 가전 가구 제품들을 알아본다.

사진=프롤리 제공

힐링을 제대로 만끽하길 원하는 혼말족은 숙면은 물론 마사지까지 즐길 수 있는 기능성 침대에 주목한다. 침대 브랜드 프롤리는 침대 베이스에 모션 스프링이 장착돼 수면 자세와 체형에 따라 3단계로 강도를 조절해 수면 시 뒤척임에도 신체 부위별로 받쳐줘 숙면이 가능하다.

‘비아도 4모터 모션베드’는 많은 개수의 모터를 장착해 머리, 허리, 허벅지, 다리 등 4개 부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모션 작동 시 어떠한 자세에도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상, 하체로 분리해 조작 가능한 두 개의 마사지 모터에는 진동 마사지 기능을 탑재해 피로를 풀기 좋다.

사진=IMG NORWAY 제공

영화나 드라마 시청을 즐기는 혼말족에게는 리클라이너도 인기다. 리클라이너 소파 ‘노르웨지아’는 이태리 천연 소가죽 면피만을 100% 사용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몸의 곡선대로 허리를 정확하고 탄탄하게 받쳐주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견고한 철골구조와 고밀도 스폰지를 사용했으며 미국, 독일, 유럽 등 까다로운 환경 및 품질 규격을 만족시켰다. 북유럽 특유의 심플하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나다.

사진=LG 제공

빔프로젝터는 집에서도 나만의 영화관을 즐길 수 있어 단연 인기가 좋다. LG전자 ‘시네빔 레이저 4K’는 UHD 단자를 탑재해 UHD TV를 재생하는 역할을 겸하는 고해상도 빔 프로젝터다.

명암비를 강화해 생생한 영상 시청이 가능하며 유/무선 연결이 모두 가능해 노트북이나 USB 등의 별도 연결 기기 없이도 다양한 컨텐츠를 볼 수 있다.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선이 자동으로 감겨 깔끔한 선 정리가 가능하며 상하 자유롭게 원하는 각도를 맞출 수 있는 각도 조절 미러로 벽면부터 천장까지 원하는 곳에 투사할 수 있다.

사진=필립스 제공

에어프라이어는 ‘혼파티’를 즐기는 혼말족에게 제격인 필수 소형 가전이다. 필립스의 ‘터보스타 에어프라이어’는 기존 자사 에어프라이어 대비 크기가 20% 정도 작아졌지만 용량은 동일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터보스타 기술을 적용해 고온의 공기를 빠르게 순환시키며 음식이 골고루 잘 익도록 도와준다. 손잡이 부분과 바닥 망, 튐 방지 바스켓 모두 탈부착할 수 있어 손 세척과 식기 세척 모두 가능하다. 튀김 요리뿐 아니라 베이킹, 구이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어 집에서 혼밥을 즐기는 혼말족이 사용하기 좋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