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대표가 황교익 맛칼럼니스트(평론)에 대해 언급했다.

16일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연합뉴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사진=더본코리아

최근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뜨거운 인기, 시청률 외에도 황교익 평론가 등 부수적인 논란까지 끌어안고 있다.

백종원 대표는 이 점에 대해 “저를 공격하는 건 괜찮아요. 장사로 다져졌기 때문에 겸허하게 받아들일 수 있어요”라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골목식당'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외식문화를 바꿀 수 있다는 일종의 사명감이 생긴 제작진이 충격을 많이 받았죠. 제가 '평론가는 무슨 말이든 할 수 있다'고 달래줬습니다”라고 밝혔다.

또 황교익 평론가의 계속되는 질타에 대해서도 “평론가가 응원의 메시지를 줄 수도 있지만, 우리가 간과하는 소수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도 있다”라며 “간과하면 안 되지만 민감하게 반응하는 건 바보다”라고 솔직한 마음을 전했다.

백종원 대표와의 힘겨루기로 한떼 시청자들의 뭇매를 맞기도 했던 포방터 시장 홍탁집 아들에 대한 언급도 있었다. 그는 “실제로 홍탁집과 비슷한 경우가 많죠. 홍탁집 아들이 '열심히 했다'고 하는 건 사실이에요. 근데 장사가 안되고 엄마 혼자만 해도 되니까 계속 겉돌게 된 거예요. 그렇다면 호되게 가르친 다음 그동안 입고 있던 때를 벗겨내면 됩니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