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석희가 법정에 섰다.

17일 수원지방법원 법정동에서 열린 조재범 전 코치의 상습상해 및 재물손괴 사건 항소심 2차 공판에 심석희가 증인으로 자리했다.

심석희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무차별적인 폭행을 가한 조재범 전 코치에게 엄벌을 내려줄 것을 재판부에 요청했다.

이날 심석희는 “그동안 피고인과 마주쳐야 한다는 두려움 때문에 법정에 서지 못했지만, 진실이 무엇인지 밝혀야 한다고 생각해 용기 냈다”라고 전했다. 또 준비해온 메모지를 꺼내 “피고인은 내가 초등학교 재학 시절부터 상습적으로 폭행, 폭언했다”라고 증언했다.

자리를 통해 심석희는 “초등학교 4학년 때 아이스하키 채로 맞아 손가락뼈가 부러졌고, 중학교에 진학한 이후부터 폭행 강도가 더 세졌다”라며 “밀폐된 곳으로 나를 끌고 들어가 무자비한 폭행을 저질렀고, 나 말고도 다른 선수들이 고막이 찢어지는 등 상해를 입었다”라고 전했다.

평창올림픽을 앞둔 시점에 대해서는 “'이러다 죽을 수 있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주먹과 발로 폭행을 당했고, 그 여파로 뇌진탕 증세가 생겨 올림픽 무대에서 의식을 잃고 넘어지기도 했다”라고 밝혔다.

이날 심석희는 증언을 하며 눈물을 보였다.

조재범 전 코치 측 변호인은 이에 “조재범 전 코치는 심석희의 기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잘못된 행동을 했던 것”이라며 “스케이트 날을 바꿔치기했다거나 올림픽 경기장에 나타났다는 건 상식적으로 말도 안 되는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