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황금돼지띠 새해를 앞둔 지금, 칙칙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대신 황금빛 피부를 준비할 시기다. 이럴 때 나이에 맞는 피부 집중 케어를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새해에도 흔들리지 않을 피부 관리법을 소개한다.

사진=픽사베이

​10대는 특별히 가꾸지 않아도 예쁜 시기다. 그러나 10대 시절에 소홀히 한 피부 관리는 시간이 지나면 뚜렷한 흔적을 남긴다. 10대들은 특별한 피부 관리보다는 자외선 차단에 집중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라이크아임파이브의 ‘마일드 선스크린(SPF 50+/PA++++)’은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자외선이 피부에 흡수되지 않고 튕겨나가는 것은 물론, 피부 간극보다 큰 논나노 입자의 자외선 차단 성분이 피부에 흡수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순한 성분으로 만들어 아이는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백탁 현상 없이 부드럽게 발리며 끈적이지 않고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까다로운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최고 등급 ‘엑설런트’를 받은 제품이다.

사진=라이크아임파이브, 아리얼 제공

​이제 막 성인이 된 20대는 그간 억눌려왔던 자유를 만끽하느라 기본적인 피부 관리에 소홀하기 쉽다. 게다가 몸속 수분을 쉽게 빼앗아가는 음주까지 더해지면 피부는 눈 깜짝할 새 생기를 잃는다. 이때 비타민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 생기를 끌어올리면서 브라이트닝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아리얼의 ‘세븐데이즈 플러스 마스크’는 7가지 자연 성분으로 구성돼 매일 달라지는 피부와 피부 고민을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시트 마스크다. 기존의 마스크팩과 달리 ‘마스크 스타터’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7종 중 레몬은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추출물 10,000ppm을 함유해 맑고 화사한 피부를 선사하며, 글루타치온 추출물이 피부 톤을 밝혀준다.

사진=셀트윗, 아이오페 제공

30대에 접어들고 나면 20대 때와 달리 피부 회복 속도가 더뎌진 것을 금방 느낄 수 있다. 따라서 30대에는 피부 장벽을 강화해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데 집중하는 것이 좋다. 또한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도록 힘쓰는 것도 중요하다.

셀트윗의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마스크’는 특허 출원 성분인 엑소좀과 보습 특허 원료인 아쿠악실을 함유해 수분 손실을 막고 수분 보유력을 높여준다. 일반 섬유에 비해 매우 가는 굵기의 섬유로 만들어진 시트가 피부에 밀착돼 마스크팩 속 유효성분을 피부에 촘촘하게 전달한다.

사진=네이처 리퍼블릭 제공

거칠어진 손을 매끄럽게 가꿔줄 네이처리퍼블릭의 ‘핸드&네이처 핸드크림’ 15종은 촉촉함과 흡수력을 향상해 사용감을 높였으며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피부 타입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세분화했다. 영양 타입은 쉐어버터 20%에 세라마이드엔피 성분을 더해 보습감을 선사할 뿐 아니라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드는 영양감 있는 텍스처가 특징이다. 촉촉 타입은 쉐어버터 5%와 알로에 성분을 함유해 여러 번 덧발라도 산뜻하고 오랜 시간 촉촉하게 유지시켜줘 사계절 사용 가능하다. 상쾌하고 싱그러운 녹차 향과 달콤한 과즙미 가득한 라즈베리 향, 봄날의 달콤한 아카시아 향 등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향으로 구성됐다. 또한 자연주의 콘셉트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주름이 눈에 보이기 시작하는 40대에는 여린 눈가와 입가부터 잔주름이 도드라지기 시작한다. 이후 자주 쓰는 근육을 따라 이마, 미간 등에도 굵은 주름이 패이면서 세월의 흔적을 담게 된다. 이때 안티에이징과 영양 공급에 집중해주지 않으면 빠른 노화를 촉진할 수 있으니 각별히 신경 쓰는 것이 좋다.

아이오페의 ‘슈퍼바이탈 아이크림’은 강인한 식물, 만년송의 항산화 에너지가 담긴 슈퍼 플라보노이드가 지친 피부에 활력과 영양을 채워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 주는 제품이다. 5개국 특허 안티에이징 성분 바이오 셀레티노이드가 눈가 피부의 건조와 잔주름, 칙칙함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사진=리얼베리어 제공

​갱년기가 시작되며 시도 때도 없이 열이 올라 붉어지는 얼굴에 민망함을 호소하는 중년 여성이 많다. 이때 빠르게 열을 식혀주지 않으면 피부 표면의 수분이 날아가 건조함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노화를 앞당길 수 있으니 달아오른 피부의 열을 식혀주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리얼베리어의 ‘아쿠아 수딩 앰플’은 저분자부터 고분자까지 5가지의 히알루론산이 피부 흡수 및 침투 깊이를 컨트롤하며 끈적임 없이 빠르게 스며든다. 또한 리얼베리어만의 특허 MLE 기술이 적용돼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가꿔 수분 손실을 최소화한다. 오일 프리 타입 제품으로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