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었던 수험 생활도 이제 끝. 수능 이후 각종 전형 발표일이 끝나는 12월 중순부터 1월은 본격적인 ‘포스트 수능’ 시즌으로 많은 수험생들이 앞으로의 대학 생활을 위해 다양한 준비를 할 시기. 그중 예비 새내기들이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외모 가꾸기다. 메이크업이 서툰 뷰티 새내기를 위한 센스있는 색조 제품부터 그간 소홀히 했을 피부 관리까지 도와주는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1. 화장의 필수 단계, 메이크업 베이스

사진=클라뷰 제공

화장에 서툰 예비 새내기들은 특별한 노하우 없이도 쉽고 간편하게 피부 톤을 정돈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표현할 수 있는 올인원 베이스 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클라뷰의 ‘화이트 펄세이션 아이디얼 액트리스 백스테이지 크림’은 메이크업 베이스와 프라이머, 자외선차단제, 톤업크림, 픽서 기능까지 5가지의 기능을 하나로 모은 올인원 베이스다. 이 크림은 ‘여배우크림’이라는 애칭으로도 불린다.

‘여배우크림’은 3가지 컬러로 구성돼 있어 피부 톤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로즈 컬러는 혈색이 나쁘고 어두운 피부를 생기 있게 톤 업 시켜주고 라벤더 컬러는 노랗고 칙칙한 피부를 화사하게, 민트 컬러는 홍조 및 여드름으로 붉은 피부를 균일하게 커버해 주기 때문에 아직 메이크업이 서툰 예비 새내기들이 환하고 생기 있는 메이크업 베이스 단계를 마치게 도와준다.

2. 포인트 메이크업의 정석, 아이라이너

사진=네이처리퍼블릭 제공

다양한 아이라이너 중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는 그리기가 쉽고 수정이 수월해 초보자들이 많이 사용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의 ‘프로방스 크리미 젤 아이라이너’는 쉐어버터 성분이 함유돼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아이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다.

워터프루프 타입으로 기본 무펄부터 브라운 계열, 영롱한 펄감의 진주빛 눈물 아이라이너까지 총 5종으로 구성됐다. 눈매를 따라 속눈썹 사이를 채우듯 라인을 그려준 다음 섬세하게 터치하면 아이섀도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제품 뒤쪽에 펜슬 샤프너가 내장돼 언제 어디서나 정교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3.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법, 립 틴트

사진=페리페라 제공

가성비 갑 브랜드 페리페라의 ‘잉크 더 라커’는 선명하고 쨍한 발색력으로 바른 컬러가 그대로 입술에 밀착돼 편안한 사용감을 주는 립 제품이다. 입술에 바르면 얇은 컬러막으로 오랫동안 또렷한 컬러가 유지되도록 보호해준다. 특히 기존 라커 제품에서 느낄 수 없던 고급 진 보송 매트 그라데이션 립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잉크 더 라커’는 쿨한 레드의 1호 ‘냉미녀 레드 착붙’, 레드 오렌지의 2호 ‘시크한 자몽 착붙’, 가을핑크 무드의 3호 ‘감각적 핑크 착붙’, 로즈 빛깔의 4호 ‘감미로운 로즈 착붙’, 브라운의 5호 ‘상냥한 브라운 착붙’으로 총 5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4. 데일리로 부담 없는 뷰티 아이템, 블러셔

사진=클라뷰 제공

풋풋하면서도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고 싶다면 블러셔가 제격이다. 클라뷰의 ‘어반 펄세이션 내추럴 파우더 블러셔’는 투명도 높은 파우더를 사용해 자연스럽게 발색돼 더욱 생생하고 화사하게 피부를 연출해준다. 마이크로 사이즈 파우더로 만들어져 입자가 매우 곱고 투명도가 높아 발색력과 밀착력이 좋으며 산뜻하고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산 진주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에 유연함과 보습을 선사하며 실키한 느낌의 구상 파우더로 여러 번 덧발라도 피부에 뭉침 없이 매끄럽게 피부에 밀착된다. 5가지 컬러로 구성돼 메이크업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 샴페인누드, 소프트피치, 오렌지블라썸, 앙고라핑크, 로지피오니 총 5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5. 셀프뷰티를 원한다면 필수, 마스크팩

사진=셀트윗 제공

‘1일 1팩’ 트렌드로 인해 빠르고 효과적인 피부 관리 비법으로 주목받는 마스크팩. 간편하고 실용적인 마스크팩은 새내기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셀트윗의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마스크’는 피부 장벽 강화 특허 성분이 함유돼 수분 손실을 막아주고 수분 보유력을 지켜주는 크림 시트 마스크다. 특허 출원 성분인 ‘엑소좀’과 보습 특허 원료인 아쿠악실을 함유해 수분 손실을 막고 수분 보유력을 높여준다. 

일반 마스크팩 소재보다 가느다란 굵기의 섬유로 만들어진 초극세사 시트가 고른 내용물 흡수를 돕고 움직이거나 말할 때 떨어질 염려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엑소좀 성분뿐 아니라 보습 특허 원료인 아쿠악실을 함유해 수분 손실을 방지하며 피부 손상 신호를 감지하고 무너진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