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명 중 1명이 꽂히면 지르는 '욜로 소비'가 옳다고 대답했다.

사진=G마켓 제공

G마켓이 최근 일주일(12월12일~18일)간 총 604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2018년을 대표한 소비 키워드 ‘욜로’에 관한 설문을 진행했다. 그 결과 과반수 이상이 본인 만족을 위해서라면 경제적인 부담이 있더라도 과감하게 지갑을 연다고 답하며 ‘욜로 소비’에 긍정적인 의사를 밝혔다.

구체적으로 ‘자기 만족을 위해 충동적인 욜로 소비를 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란 질문에 응답자 중 52%가 ‘찬성한다’고 답했다. 그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경제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충동적인 욜로소비를 하는가’라는 질문에 4명 중 1명(25%)가 ‘그렇다’고 답하는 등 일부는 실제 ‘욜로소비’를 즐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욜로 소비를 위해 버틸 수 있는 집콕 생활 기간은 어느 정도인가?’란 질문에 과반수 이상(51%)이 ‘일주일 동안 가능하다’고 응답했다. ‘한 달 동안 집콕 생활이 가능하다’는 답변도 26%를 차지했고, 무려 ‘1년 동안 집콕 생활이 가능하다’는 응답도 10%에 달했다. 반면 일주일 이하를 꼽은 참여자는 4%에 불과했다.

‘주로 어느 분야에서 욜로 소비를 하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5명 중 1명이 ‘외모 관리를 위한 패션/뷰티 분야’(20%)를 꼽았다. 이어서 ‘맛있는 음식’이 18%, ‘취미’가 17%, ‘여행’이 16%를 차지했다. 그 외 ‘IT기기’(13%), ‘명품 브랜드’(9%), ‘자녀 및 육아에 대한 투자’(7%) 순으로 나타났다.

세대별로는 차이를 보였는데 10대는 ‘취미생활’(38%), 20대는 ‘맛있는 음식’(22%)이라는 응답이 각각 가장 많았다. 비교적 경제력이 있는 30대는 ‘여행’(21%)을, 중장년층인 40~50세대 이상은 ‘패션/뷰티 외모관리’(23%)를 1순위로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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