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자유한국당 전 원내대표의 딸이 KT그룹에 비정상적인 경로로 특혜채용 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0일 한겨례는 KT 관계자들의 말을 인용, 이같은 소식을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성태 의원의 딸 김모씨(31세)는 지난 2011년 4월 KT 경영지원실 KT스포츠단에 계약직으로 채용된 뒤 정규직으로 신분이 바뀌었다. 올해 2월 퇴사로 현재 KT 소속은 아니다.

김성태 의원은 원내대표 시절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를 강력히 요구해 이를 관철시킨 바 있다.

KT스포츠에 근무했던 관계자들은 김씨가 정식 채용 절차 없이 비정상적인 통로로 채용됐다고 지적했다. 당시 사무국장이었던 A씨는 “윗선에서 이력서를 받아 와 처리하라고 지시했다. 처음엔 김성태 의원의 딸이란 것도 몰랐다. 원래 계약직 채용 계획이 전혀 없었는데 위에서 무조건 입사시키란 지시를 받아 부랴부랴 계약직 채용 기안을 올려 입사시켰다”고 한겨례 측에 전했다.

A씨에게 이력서를 전달한 것으로 전해진 KT스포츠단장 B씨 역시 “당시 나는 김성태 의원을 직접 만날 위치에 있지 않았다. 대관 업무를 총괄하는 (나보다) 더 윗선의 인사가 사무국장과 함께 불러 가보니 이력서를 주며 입사 처리하라고 지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성태 의원 달의 이력서를 전달한 것으로 지목된 이는 당시 케이티 홈고객부문 총괄사장이다. 한겨레는 서 전 사장과 연락을 시도했지만 닿지 않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