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하림 – 버팔로 치킨 봉 스파이시

하림이 12월 초 선보인 ‘버팔로 치킨 봉 스파이시’는 집에서 전자레인지에 6분 정도만 조리하면 유명 치킨집 못지 않은 맛을 바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국내산 닭고기 날개 부위를 사용, 마늘 간장소스에 케이앤페퍼를 더해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달콤짭조롬하고 매콤한 풍미가 일품인 ‘버팔로 치킨 봉 스파이시’를 통마늘이나 아스파라거스 등의 채소구이와 함께 플레이팅 하는 것만으로도 크리스마스와 연말 홈파티 메뉴로서 손색이 없다.

‣ 일화 – 미콜 패키지 리뉴얼

일화가 흑현미 탄산음료 ‘미콜’의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리뉴얼했다. 2018년 7월 출시된 ‘미콜(MECOL)’은 국내 최초로 볶은 흑현미를 함유한 탄산음료다. 흑미 베이스에 비타민C가 함유돼 고소한 풍미와 베리 류의 과일향이 톡 쏘는 탄산의 청량감과 깔끔함을 선사한다. 새로운 패키지는 일화의 보리 탄산음료 ‘맥콜’과 통일성을 유지하면서 젊고 세련된 여성을 형상화한 일러스트 이미지를 전면에 배치해 눈길을 끈다. 통통 튀는 감각의 1020 세대 여성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 굽네치킨 – 굽네 닭가슴살 교자만두 2종, 굽네 수비드 닭가슴살 블랙올리브

굽네치킨이 메밀로 만든 쫄깃한 만두피에 100% 국내산 닭가슴살과 신선한 야채를 푸짐하게 넣은 '굽네 닭가슴살 교자만두'와 '굽네 닭가슴살 김치교자' 2종을 내놓았다. '굽네 수비드 닭가슴살 블랙올리브'도 함께 선보인다. 닭가슴살의 육즙이 그대로 들어있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고소하고 품질 좋은 스페인산 블랙올리브를 첨가해 담백한 닭가슴살과 블랙올리브의 고급스러운 풍미의 조화가 일품이다.

‣ CU – 딸기 오믈렛, 딸기 프렌치 파이, 딸기 크로와상

CU(씨유)가 딸기 디저트 시리즈를 선보인다. 딸기 오믈렛, 딸기 프렌치파이, 딸기 크로와상 총 3종으로 오랜 노하우를 가진 국내 중소제조업체(피오레, 푸드코아)와 손잡고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딸기 오믈렛(2500원)은 부드럽고 쫄깃한 시트 안에 생크림과 생딸기가 통으로 들어가 있는 빅 사이즈 오믈렛이다. 딸기 프렌치파이(1200원)는 겹겹이 쌓인 폭신한 밀푀유 파이 위에 달콤한 딸기잼을 가득 토핑했고 딸기 크로와상(1500원)은 큼직한 크로와상을 반으로 갈라 크림치즈 베이스의 크림과 딸기가 씹히는 리플잼을 가득 담은 것이 특징이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