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서준이 국내외 광고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사진=한국방송관고진흥공사 제공

20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올해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모델로 박서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코바코에서 진행한 ‘2018년 소비자행태조사(MCR)’에서 1위를 차지한 것.

박서준은 올해 tvN 예능프로그램 ‘윤식당2’와 tvN 수목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로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이에 1월부터 현재까지 TV 광고와 지면이나 온라인 등에서 공개된 광고만 20여 건에 달하며 재계약 및 국내외 신규 계약 광고 논의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후문.

사진= 지오지아, 몽블랑 제공

최근에는 필리핀 의류 광고 신규 계약 체결과 더불어 베트남, 중국 등의 국가에서 각종 브랜드의 글로벌 모델로 활약하는 등 국내외 광고계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나이와 세대를 불문하고 폭넓은 연령층에서 호감을 얻고 있는 스타를 모델로 기용하는 광고계에서 박서준을 선호하는 이유는 ‘건강한 청춘’의 아이콘이라는 점이다. 인기 예능 ‘윤식당2’를 통해 증명한 성실함과 다정한 매력에 이어 영화 ‘청년경찰’, 드라마 ‘쌈, 마이웨이’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 인정받은 스타성은 여성뿐만 아니라 젊은 남성층도 사로잡았다는 평을 받는다.

한편 박서준은 금융, 통신, 남성복, 스포츠 의류, 화장품, 외식, 음료 등 다양한 브랜드의 글로벌 광고 모델로 활약하고 있으며, 현재 2019년 개봉 예정인 영화 ‘사자’를 촬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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