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맞아 한강에서 다채로운 공연, 전시, 생태체험 등 축제의 향연이 펼쳐진다.

16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여의도 물빛무대에서 김성원 재즈밴드 공연이 끝나면 오후 8시부터 일본영화 ‘카모메 식당’이 상영된다. 17일 오후 7시~8시에는 피아니스트 문아람의 공연, 18일 같은 시간엔 남성 보컬듀오 나인오가 무대에 오른다.

 

 

뚝섬한강공원 자벌레에선 전통놀이 한마당이 벌어진다. 17~18일 오후 2시부터 자벌레 1층 다목적공간에서 장기와 사방치기 등 전통놀이 체험이 가능하며 오후 6시부터는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를 감상할 수 있다.

자벌레 1층 통로에선 18일까지 '제3회 도시사진전–한강의 재발견'이 시민들을 기다린다. 한강의 과거와 오늘을 비교할 수 있는 멘토작가와 시민작가 작품 100여 점이 전시된다. 1층 머리구역은 애니메이션 '코코몽' 캐릭터존으로 꾸며진다.

바닥유리가 설치돼 한강을 내려다볼 수 있는 광진교 8번가 전시장에서는 국악공연과 매직 콘서트가 이어진다. 추석 당일인 15일 오후 7시에는 '누리예술단'의 국악공연이 열린다. 17일 오후 7시30분 '미쓰밋밋'의 어쿠스틱공연, 18일 오후 8시 마술사 김만중의 매직 콘서트가 진행된다.

 

 

전시장에선 21일까지 장철익 화가의 '고래의 바다'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광진교 8번가 운영시간은 둘째·넷째 주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반포 세빛섬 내 솔빛섬에선 고흐와 고갱, 르누아르, 모네 등 인상파 거장들의 작품이 한자리에 모인 ‘헬로 아티스트’전이 마련된다. 월요일은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화~일요일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10시. 입장료는 성인 기준 1만5000원. 전시 관람 후 세빛섬 내 레스토랑 방문 시 5~1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연 전문 유람선 한강 아라호에선 15~18일 대형 윷놀이와 왕 제기차기, 투호, 연날리기 등 전통놀이에 참여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사물놀이 아카펠라 공연유람선 일정도 마련된다. 4개 한강공원에선 공원별로 생태 프로그램이 오픈한다.

강서한강공원에선 자연물을 활용한 프로그램이, 뚝섬한강공원에선 가을풀꽃놀이와 힐링숲 산책 등 체험프로그램이 각각 운영된다. 잠원한강공원 누에교실에서는 누에 생태교실을 통해 누에의 성장과정을 알아볼 수 있다. 여의도샛강한강공원에서는 곤충의 가을나기 등 샛강 생태계를 엿볼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yeyak.seoul.go.kr)을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