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가 24일 ‘우주스타 BT21’ 탄생 1주년을 맞아 진행한 ‘BT21 페스티벌’ 기념 감사제에 전 세계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 한국, 일본, 대만, 미국 등 전 세계에서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 대규모 온라인 스토어 할인 행사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1일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BT21 전 품목 최대 30% 할인 소식이 라인프렌즈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알려지자 키워드 관련 바이럴이 폭등하는 현상이 이어졌다.

이어 24일 오전 11시 한국을 시작으로 일본, 대만을 포함한 라인프렌즈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미국 아마존을 통해 판매가 시작되자 2시간도 안돼 일부 품목 수량이 완판되고, 그 외 스토어에서도 빠른 판매가 전개됐다.

특히 할인 행사와 더불어 라인프렌즈가 23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한 ‘BT21’ 3D 시즌 애니메이션도 공개 후 하루 만에 조회수 150만건을 기록하는 등 화제를 낳았다.

이 애니메이션은 BT 행성에서 우주선 ‘반’을 타고 온 타타의 시각에서 본 지구의 연말 홀리데이 시즌 풍경을 위트 넘치는 스토리로 풀어냈다. 특히 풀 3D의 높은 퀄리티와 반, 코야, 알제이, 슈키, 망, 치미, 타타, 쿠키 등 BT21 캐릭터들의 새로운 모습을 담은 귀여운 영상으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제품 구매와 애니메이션 감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BT 페스티벌’을 함께 즐기고 있는 소비자들은 자신이 구매한 제품을 SNS를 통해 공유하거나 공개된 애니메이션에서 타타가 사용하는 외계어에 숨겨진 의미를 해석해 서로 공유하는 움직임도 활발하다.

한편 라인프렌즈는 올해를 시작으로 이 페스티벌을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해 전세계 BT21 소비자들이 함께 즐기고,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라인프렌즈 BT21 애니메이션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상할 수 있다.

사진=라인프렌즈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