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노트 노이슬의 IS TIME
이필모, '♥서수연'에 '그날들' 커튼콜 중 공개 프러포즈..."문제없어"vs"민폐"

배우 이필모가 '연애의 맛'에서 만난 일반인 여성 서수연에게 공개 프러포즈를 했다. 두 사람의 결혼을 축복하는 입장과 해당 공연을 관람한 일부 관객들이 불만을 토로하며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필모는 지난 25일 부산에서 열린 뮤지컬 '그날들'의 커튼콜에서 서수연씨에게 공개 프러포즈를 했다. 당시 이필모는 준비한 꽃과 반지를 들고 "서수연씨를 무대로 모시겠다"고 말한 후 그에게 꽃을 전하고 반지를 직접 끼우며 프러포즈했다.  

이에 객석에서는 "뽀뽀해"라고 외쳤고, 두 사람은 포옹 후 서수연이 무대 아래로 내려갔다.

공연 직후 이필모 프러포즈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퍼졌다. 두 사람의 결혼을 축복하는 글과 함께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의견이 다수인 가운데 한 누리꾼은 "내 돈 주고 간 공연에서 사전 공지 없이 이랬으면 진심 환불 요청했을 듯, 공연을 뭐라 생각하면 관객들을 들러리로 세울 수 있는지"라고 불만을 표출했다.

또 다른 일부 누리꾼은 "커튼콜은 공연의 연장선이고 모든 출연진이 감사인사를 하는 자리인데 사적인 용도를 쓰는 건 아니지 않냐. 커튼콜 끝나고 따로 해도 됐을텐데 민폐다", "그날 내내 촬영했다는데 방송에서 시킨 것 아니냐" 등 반응을 보였다. 또한 해당 회차의 뮤지컬 티켓을 환불 요청하겠다는 누리꾼도 등장했다.

이와 관련 뮤지컬 '그날들' 홍보사 측은 싱글리스트에 "당일 현장에서는 관객들이 모두 축하해주는 분위기였다. 서수연씨가 나갈 때도 축하 인사를 해주는 사람들이 많았다. 현장 반응은 좋았다. 환불 요청도 실제로는 없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해당 공연에 불쾌감을 표하고 있는 일부 관객들은 사전 양해 멘트 없이 프러포즈를 진행했다는 지적이다. 또한 불이 꺼진 상태이기 때문에 관객들에게 할애하는 시간인데 배우 사적으로 2분을 할애했다며 "관객들을 들러리가 아니다"고 불평했다. 이와 관련 '그날들' 제작사 측은 "'연애의 맛' 카메라 설치는 최소했다. 또한 서수연씨 주변 관객들에게는 양해를 구했다"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커튼콜은 무대를 마치고 관객에게 감사 인사나 앙코르 공연 등을 하는 시간이다. 이에 실질적으로는 공연을 관람한 관객들을 위해 할애하는 것이 당연하다. 실제 이필모는 커튼콜이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약 2분간 프러포즈를 했다. 두 사람에게 축복할 일이고, 현장 관객들도 박수와 함께 환호했다. 공연이 아닌 외적인 일로 관객들의 시간을 할애하기 전 사전에 관객들에 양해를 구했다면 더욱 더 많은 이들에 축복을 받지 않았을까.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서수연 인스타그램 

에디터 노이슬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노이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국경없는 포차’ 베르나르 베르베르, 소박한 프랑스 포차 손님의 두 번째 이야기 icon'해투4' 에이프릴 나은 "'에이틴' 도하나 역 할 뻔했다"... 주인공 포기한 사연 icon‘최고의 치킨’ 김소혜vs주우재, 눈에서 레이저 나올라…살벌한 대치 icon설빙·스벅·쉑쉑...외식업계, 마성의 '뜨차' 조합 인기 icon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 겨울철 ‘콜라겐‘ 충전 이색 뷰티템 icon인피니트-러블리즈-골드차일드 소속사 측 "악플러 법정 대응, 선처 없다"(공식) icon'사막, 요정, 샘’ 展, 베트남 무이네서 만난 예술가의 여행법 icon배유람 '나쁜형사' 삐에로연쇄살인-다이아사건의 '키플레이어' 호연 icon건기식부터 바디케어템까지...한국허벌라이프 ‘설 선물세트’ 5종 선주문 icon힘 잃은 ‘마약왕’ ‘스윙키즈’, 2018 연말 한국영화 전반전 성적은? icon불가리퍼퓸 뮤즈 강소라, ‘로즈골데아 리미티드 에디션’ 메가 시향회 icon김지석X전소민 '톱스타 유백이', 불금 시청자 어떻게 사로 잡았나 icon유시민 “20대 男, 롤해야하니 여자들한테 불리"...조롱 발언에 네티즌 분노 icon방탄소년단, 빌보드 200 17주째 차트인...전주 82→74위로 역주행 iconPMC 더벙커-범블비,개봉일부터 핵폭탄급 흥행...'아쿠아맨' 지는해?(연말극장가) icon커피전문점, 볼거리+달콤함 가득 ‘이색 토핑’ 음료 인기 icon‘라디오스타’ 승관, 제2의 황광희 꿈꾸는 예능돌 “MBC 예능대상 신인상 노린다” icon"웰컴 투 키 랜드"...샤이니 키, 日 첫 솔로 라이브 이벤트 성료 icon다크 히어로 ‘헬보이’, 글로벌 런칭 포스터 공개…지옥에서 소환된 악마 icon新 보이그룹 베리베리, 타이틀곡 ‘불러줘’ 데뷔 오피셜 포토 '자유분방한 소년美' icon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부모 집 거주하는 무주택자 가입 가능…연령도 확대 icon한예슬·김태희·한지민·이다희, 여배우 착용 '포인트 가방'으로 스타일 UP icon‘황후의 품격’ 장나라, 최진혁=나왕식 정체 알았다..”황실 2막 시작” icon‘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X민진웅, 로맨스보다 심쿵하는 ‘운명 공동체’ 브로맨스 icon채령, 내년 2월 한살 연상의 교사와 결혼…”오늘 청첩장 나왔어요” icon컴백' 우주소녀, 'WJ STAY?' 스케줄러 전격 공개…"성숙+신비 예고" icon유연석, 뮤지컬 '젠틀맨스 가이드' 배우 및 스태프 전원에 깜짝 패딩 선물 icon블러썸엔터테인먼트, '이미 계약만료' 음주운전 손승원에 대처하는 자세(ft.이서원)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