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하림, 달큰 짜글이

하림이 지난 11월 ‘얼큰 짜글이’를 출시한데 이어 ‘달큰 짜글이’도 새롭게 선보인다. ‘달큰 짜글이’는 100% 국내산 닭고기 신선육을 사용해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며 불고기 맛의 달콤하고 짭조름한 간장 소스로 양념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가열된 프라이팬에서 약 4~5분간 조리하면 완성돼 누구나 쉽고 빠르게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기호에 따라 대파, 양파, 당근 등 각종 채소를 곁들이면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떡이나 당면을 넣어 함께 요리하면 밥반찬으로도 손색없다.

‣존쿡 델리마트, 목살 베이컨

존쿡 델리미트에서 목살 베이컨을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은 돼지고기 목살을 활용해 만든 제품이다. 목살은 국내에서 삼겹살 다음으로 가장 많이 소비되는 부위로 한국인의 입맛에 익숙하다. 또한 지방이 많은 삼겹 부위 대비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뛰어나며, 살코기가 많고 식감이 쫄깃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존쿡 델리미트는 이와 같은 목살 부위의 특징을 살려 기존 삼겹살 베이컨 대비 70% 지방 함량이 적은 목살 베이컨을 선보인다. 목살 특유의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그대로 담았다. 지방이 적기 때문에 조리 시 기름이 주변에 튀지 않아 더욱 깔끔하게 조리할 수 있다. 샌드위치, 햄버거, 구이 및 볶음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고메이 494, 피아 스튜디오 타마키

갤러리아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에서는 연말 시즌을 맞아 12월26일부터 1월3일까지 ‘일본 ‘미쉐린 가이드 빕 구르망’에 소개된 피자 레스토랑인 ‘피자 스튜디오 타마키’의 피자를 해당 기간 동안 특별 판매한다.

‘피자 스튜디오 타마키’는 도쿄에 위치한 정통 나폴리식 화덕 프리미엄 피자로 2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빕 구르망’에 선정된 피자다. ‘피자스튜디오 타마키’의 가장 큰 특징은 쉐프가 엄선한 밀가루를 절묘한 균형으로 배합시켜 가볍고 바삭하게 만든 도우. 냉동 피자임에도 가게에서 먹는 것과 같이 화덕의 향과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점이 타마키 피자의 강점이다.

이번 갤러리아명품관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총 3가지로 시그니쳐 메뉴인 ‘타마키 피자’와 ‘마르게리타 피자’ 그리고 ‘친퀘 포르마지’로 구성된다. 특별히 연말 시즌을 맞아 홈 파티를 준비하는 고객층을 위해 ‘피자 스튜디오 타마키’ 피자와 어울리는 주류, 디저트 등을 패키지로 구성, ‘연말 핑거푸드 홈파티 테이블’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도드람, 참숯직화 안주거리

도드람이 농협식품과 함께 야식이나 술안주로 즐기기 좋은 ‘참숯직화 안주거리’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안주거리’ 4종은 ‘숯불오돌뼈’ ‘숯불매운돼지껍데기’ ‘숯불불닭발’ ‘숯불불곱창’로 구성됐으며 진한 참숯향과 매운맛의 조화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안주거리 4종은 최근 증가하는 1~2인 가구를 위해 한끼 분량으로 소포장돼 있고, 전자레인지로 2분 30초 정도 가열하면 요리가 완성돼 간편하다. 또한 원료는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하고 생산부터 가공까지 전과정 도드람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거쳐 신선하고 안전하다.

‣풀무원샘물, 풀무원샘물by Nature

풀무원샘물이 ‘풀무원샘물by Nature’ 라벨에 ‘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신한 카피를 적용한 새로운 에디션을 출시했다. 풀무원샘물은 수분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비자들과의 양방향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풀무원샘물 by Nature’ 제품 라벨을 활용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풀무원샘물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한 줄 백일장 水詩(수시)모집’ 이벤트를 진행하고 물에 대한 문구를 공모했으며, 총 8000명이 참가했다.

최종 선발된 작품은 직장인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야근은 밀물, 월급은 썰물, 이 물은 샘물’과 지하 천연암반수인 ‘풀무원샘물 by Nature’의 뛰어난 품질과 특징을 잘 표현한 ‘난 네가 속물이어도 괜찮아’와 ‘요 물, 아주 요물일세?’ 총 세 가지이다. 풀무원샘물은 해당 문구를 라벨에 적용한 ‘풀무원샘물 by Nature’ 500ml 및 2L 에디션을 새롭게 출시했으며 편의점, 대형마트 및 슈퍼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삼호어묵 일품 어묵탕

CJ제일제당이 ‘삼호어묵 일품 어묵탕’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삼호어묵 일품 어묵탕’ 2종은 ‘삼호어묵 일품 황태어묵탕’과 ‘삼호어묵 일품 꽃게어묵탕’이다. 파우치 안에 세 종류의 어묵과 계란, 무, 곤약, 육수 등이 푸짐하게 들어 있어 별도로 건더기를 준비하고 손질할 필요없 이 끓이기만 하면 어묵탕이 완성되는 제품이다.

‘삼호어묵 일품 황태어묵탕’은 황태와 북어, 바지락으로 우려낸 담백하고 시원한 육수가 특징이다. 여기에 세 종류의 어묵과 황태채 등을 푸짐하게 넣었다. ‘삼호어묵 일품 꽃게어묵탕은’ 꽃게, 새우, 조개와 다시다, 야채를 끓여 시원한 맛의 육수를 냈다. 꽃게와 세 종류의 어묵을 푸짐하게 넣고 청양고추를 더해 국물의 칼칼한 맛을 살렸다. 두 제품 모두 삶은 계란, 무, 곤약 등을 넣어 어묵 외에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