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위를 드러내는 추위에 패션업계가 아우터 대전을 벌이고 있다. 검은색 롱패딩 일명 ‘김밥 패딩’이 장악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변신한 롱패딩을 비롯해 숏패딩, 테디베어코트, 무스탕 등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의 아우터가 개성을 뽐내고 있다.

사진=레드페이스 제공

지난해 겨울 기록적인 한파로 보온성에 초점 둔 블랙 컬러의 롱패딩이 대세였다면 올해는 어디서나 활용도 높은 다양한 컬러와 스타일의 개성 있는 롱패딩이 인기를 끌고 있다.

레드페이스의 ‘모니카 구스 롱우먼재킷’ ‘매트 웜 구스 롱우먼재킷’ ‘멜란 앨린 구스 벤치롱우먼재킷’ 3종은 시베리안 구스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해 보온력과 내구성을 한층 강화했으며 컬러와 기장, 핏, 디자인 등 스타일을 다양화했다. 더불어 여성들의 니즈를 반영해 편안함과 우아함까지 고려했다.

사진=두노 제공

이탈리아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두노의 롱패딩 ‘티아라’는 A라인의 여성스러운 디자인과 은은한 광택이 돋보이는 원단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배가했다. 덕다운 충전재와 긴 길이감이 특징이라 보온성이 뛰어나다. 네크라인에 달려있는 라쿤 퍼는 지난 시즌보다 더욱 풍성해졌고 원단 컬러와 잘 어울리는 색감으로 출시됐다.

사진=까스텔바작 제공

프랑스 골프웨어 까스텔바작의 ‘크리스털 롱다운’은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과의 콜라보로 탄생한 제품으로, 기존 골프웨어에서 찾아보기 힘든 풍성하고 화려한 퍼 장식과 크리스털 블라종 포인트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충전재는 구스다운(거위털) 8대2 비율로 스타일뿐만 아니라 탁월한 보온성까지 갖췄다.

겨울이면 빠질 수 없는 ‘퍼(Fur)’는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의 대명사로 통한다. 한동안 올드한 패션으로 젊은 세대에게 외면당하기도 했으나 최근 후드나 카라 부분에 포인트를 주거나 다양한 컬러로 개성을 더하는 등 패션성을 갖추면서 다시 주목받고 있다. 여성복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는 퍼 아우터로 3050세대 여성들을 저격하고 나섰다.

사진=크로커다일레이디 제공

밍크 퍼가 전면과 후드에 적용된 ‘그레이스다운’은 활동성이 좋은 길이감과 볼륨감 있는 퀼팅 등 캐주얼한 요소를 적용해 세련되고 편안한 분위기가 돋보인다. ‘폭스퍼롱다운’은 부드러운 파스텔톤 컬러와 풍성한 폭스 퍼 장식으로 화사함이 극대화됐다. 헝가리구스 충전재와 무릎까지 내려오는 길이감 등 보온력을 한층 강화했다. 이와 함께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코트와 다운베스트에 탈부착이 가능한 퍼 디테일을 적용해 여성미를 강조한 ‘알파카스텐퍼코트’와 여성스러운 실루엣의 ‘렉스퍼다운베스트’가 준비됐다.

사진=파이브쌍크 제공

디자이너 브랜드 파이브쌍크에서 선보인 포근한 느낌의 ‘테디베어 퍼 코트’는 자연스러운 드롭 숄더의 루즈한 핏이 돋보이는 오버사이즈 아이템으로, 네크라인과 소매의 깔끔한 마감 처리가 고급스럽다. 아웃포켓 디테일로 실용성을 더했으며 에코 퍼의 부드러운 텍스처와 따뜻한 착용감을 선사해 캐주얼룩 뿐만 아니라 페미닌한 스타일 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크림, 브라운 2가지 컬러.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여성복 지컷의 ‘리버시블 패딩’은 퍼와 패딩, 야상점퍼를 한 벌로 연출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추운 날씨에는 활용하기 힘들었던 야상점퍼나 퍼 제품에 패딩을 접목시켜 한겨울에도 입을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풍성한 폭스 퍼가 돋보이는 ‘폭스 퍼 웜 다운점퍼’는 이중 잠금 장식으로 보온성이 뛰어나며 탈부착 가능한 벨트가 내장돼 있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사진=마모트 제공

마모트의 ‘테라 다운자켓’은 트렌디한 오버사이즈에 하단이 살짝 둥글게 모이는 코쿤형의 실루엣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세로 라인 스티치를 강조한 퀼팅 느낌을 살려 벙벙해 보일 수 있는 라인을 슬림하게 잡았다. 카키와 블랙의 톤 다운된 컬러로 다양한 옷들과 믹스매치하기 쉬우며 풍성한 라쿤 퍼를 적용한 후드 스타일로 보다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신축성과 방풍성이 뛰어난 멤브레인 소재와 구스다운 충전재로 보온성과 방풍효과를 높인 것은 물론, 내구성의 균형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