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아 행복을 실현하기 위한 ‘실행 상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2018년에도 그랬듯이 본인의 만족도를 위한 소비 트렌드는 2019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G마켓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21~27일)간 취미, 여행용품 등 ‘실행 상품’ 판매량이 최대 2배 이상 증가했다. 욜로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면서 다이어트나 독서 등 ‘자아성찰’ 개념의 결심 상품에서 더 나아가 넉넉하지 않은 상황이더라도 개인의 행복을 우선시하는 ‘안빈낙도(安貧樂道)’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대표 상품군으로는 미술활동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급증하면서 해당 기간 판화, 조소, 공예용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123% 신장률을 기록했다. 만화/캘리그라피용품의 경우에는 193% 늘며 3배에 육박했다.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은 드로잉용품도 82%나 더 판매됐다. 반려식물을 키우기 위한 원예도구(58%), 조경용품(34%) 수요도 호조를 나타냈다.
플루트/클라리넷(80%), 디지털피아노(20%), 드럼/타악기(32%)도 같은 기간 오름세를 보였다. 음향기기 역시 17% 증가하는 등 판매량이 올랐다. 영상과 함께 고음질의 서라운드 음향을 즐길 수 있는 홈시어터 판매량이 2배 넘긴 167% 신장률을 보였다. 고품질 HIFI스피커도 58%나 더 판매됐다. 또 사운드바(20%), 블루투스 스피커(18%), 블루투스 이어폰(88%)도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영하로 떨어진 한파 가운데서도 낚시나 캠핑용품을 찾는 수요가 급증했다. 낚시 장비는 지난해 대비 62% 올랐고 캠핑 트레일러/루프백은 156%나 신장했다. 이 밖에도 텐트(22%), 캠핑난로/난방(20%)도 지난해 대비 두 자리 수 이상의 증가세를 보였다.
여행에 대한 니즈도 높아져 소프트 캐리어(24%)나 여권지갑/파우치(136%), 여행소품(42%) 등을 미리 구비해 두는 소비자들도 많아졌다. 또 일상생활에서 늘 피부관리를 받을 수 있는 피부관리기기도 72%나 늘어났는데 최근 급부상한 LED마스크는 150% 늘며 2.5배 신장률을 기록했다. 얼굴마사지기/갈바닉과 필링기도 각각 81%와 44%씩 더 판매됐다.
한편 매년 새해 인기 상품으로 거론되는 결심 상품도 소폭 상승세를 나타냈다. 같은 기간 금연보조용품은 22%, 건강을 위한 헬스/에너지보충제는 9%, 요가/필라테스용품은 11%등 상승세를 보였다. 독서대와 저금통도 13%와 85% 판매량이 많아졌다.
관련기사
- “워너원 수고했어” 해체일 맞은 팬들의 깜짝 이벤트...영원할 우상
- ‘1박 2일’ 김성PD+인턴 이용진 새단장, 동시간 日예능 1위 압도적
- 뮤지컬 '광화문 연가', 기해년 맞이 '싱어롱 커튼콜'...'럭키드로우'까지 새해선물 가득
- '스윙키즈' 홍콩 들썩였다...현지 호응 “5번 봐도 좋을 영화”
- 탑텐, 인기 롱패딩 1+1 클리어런스 세일...7종 오는 17일까지
- “새해 떡국, 간편하게 즐기자” 세븐일레븐, ‘사골 떡만두 한그릇’ 출시
- 겨울방학·채용 비시즌…취준생 계획 1위는?
- 김형석 교수, 곧 100세 그가 밝힌 건강비결은...(인간극장)
- 장나라X최진혁X신성록...‘황후의 품격’ 올해 미니시리즈 최고시청률 올린 수훈甲은
- 2019년부터 마트서 비닐봉지 사라진다...적발시 과태료 300만원
- 이광수♥이선빈, ‘런닝맨’서 인연이 현실로...5개월 열애 인정
- 컴백 D-2 려욱, ‘어린왕자’에서 ‘너에게 취해’로 2019 포문 연다
- 2019년 미리보는 트렌드 키워드, '셀피(Self+Happy)'의 법칙 6
- ‘끝까지 사랑’ 이영아 “뜻 깊은 작품, 과분한 사랑에 감사” 종영소감
- 펫생활건강 외길...포켄스, 창립 20주년 ‘땡큐박스’ 선물
- 로얄코펜하겐, 새해 기념 ‘이어 플레이트’ 한정판 2종 출시
- [1인가구 필수템] 감바스부터 해물파전까지...‘WMF 로노 라끌렛 그릴’
- 2030 ‘무민세대’ 감성터치...힐링 담은 신년선물 BEST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