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캐슬’이 JTBC 드라마의 새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

JTBC 금토드라마 ‘SKY 캐슬’(극본 유현미/연출 조현탁/제작 HB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 지난 29일 방송분 시청률이 전국 12.3%, 수도권 13.6%로 종전 JTBC 드라마 최고 기록인 ‘품위있는 그녀’의 12.1%를 넘어섰다.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

사진=JTBC 'SKY캐슬'

반환점을 돌아선 드라마가 뜨거운 화제성을 이어나가며 매회 신기록을 달성하는 건 이례적인 사례다. 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12월 4주 차 TV 화제성 드라마 부문에서는 ‘SKY 캐슬’이 3주 연속 최정상에 등극, 폭발적인 반응을 실감하게 했다.

출연자 부분에서는 염정아가 3위로 상승했고 김보라, 김서형, 이태란, 김혜윤, 박유나가 각각 순위에 오르며 모든 캐릭터들이 사랑 받는 드라마임을 입증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도 심상치 않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2회 방송에서는 차세리(박유나)의 비밀이 밝혀지는 순간이 분당 시청률 15.6%를 기록하며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하버드에 입학해 노승혜(윤세아)와 차민혁(김병철)의 자랑이었던 큰딸 차세리는 “미 정부에서 일하고 싶어요. 이왕이면 화이트하우스”라고 당찬 비전을 말해왔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거짓말이었던 셈.

2019년에 펼쳐질 더욱 쫄깃한 전개와 남은 8회의 시청률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SKY 캐슬’, 매주 금, 토 밤 11시 JTBC 방송.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