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설 가족들과의 즐거운 시간을 위해, 또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치 않은 부모님을 위해 편리하고 유용한 어플들 몇개를 깔아드려보자. 설날맞이 앱 추천 네 개.

 

 

 

손주바보

편리하고 센스있는 가족 사진 공유 애플리케이션. 별다른 조작없이 잠금화면에서 바로 손주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할머니, 할아버지 대상 1세대 모드와 아이사진을 보내고 싶은 아이 부모 대상의 2세대 모드, 총 2가지 모드로 나누어져 있다. 2세대가 1세대 앱을 관리할 수 있으며, 세대간 전송한 모든 사진이 잠금화면에 자동으로 표시된다.

 

굿닥

급아플 때 핵유용. 쉽고 빠르게 내 주변 실시간 진료 병원 찾기가 가능하며 전국 6만개의 병원이 등록돼있다. 일요일에도 진료하는 병원을 찾아주니 가족 중 아픈 사람이 생길시 문제 없다. 내 주변 영업 중인 약국도 찾을 수 있으며 늦은시간, 연중무휴 약국을 굿닥으로 검색하고 전화로 확인하여 편하게 방문하기가 가능하다. 의사선생님과 비공개 1:1상담하기 기능도 있어 카톡으로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을 수 있다.

 

Colorfy - 무료 색칠공부

어린이, 어른 할 것 없이 전세대가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색칠공부 Colorfy. 어느샌가 힐링 열풍이 불면서, 스트레스를 풀고 마음과 심신을 안정시키기 위해 태어난 컬러링북이 인기를 끌고 있다. 색칠공부는 노인들의 집중력 강화를 위해 노인복지센터에서도 자주 진행하는 수업이다. 모바일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Colorfy를 부모님 폰에 깔아드려 새로운 취미거리를 드리는 게 어떨까?

 

 

2016 전통운세

재미로 보는 2016년 병신년 운세. 신년운세, 토정비결, 정통사주, 취업운세등 9가지 운세를 모두 무료로 제공하는 어플. 오랜만에 한데 모인 가족들의 운세를 봐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 좋을 듯 하다.

인턴 에디터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사진출처 : 구글플레이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