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터뷰
[인터뷰] 이창섭 "콘서트 끝나면 입대까지 일주일, 비투비와 보낼 것"

비투비 이창섭이 군입대를 앞두고 있다. 첫 솔로 앨범 발매부터 오늘(6일) 입대 전 마지막 콘서트까지. 이창섭은 데뷔 7년만에 솔로 활동으로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

이창섭이 최근 발매한 첫 솔로 앨범 'Mark'는 자신만의 음악적 색채와 흔적을 가요계에 남긴다는 뜻을 내포한다. 전곡 작사는 물론, 수록곡 'Way', '틈' 그리고 'Ever'에 작곡까지 참여하며 자신만의 색을 가득 채웠다. 비투비 멤버 프니엘이 앨범 재킷 촬영하며 끈끈한 우정을 과시했다.

이창섭은 "제 생각에 굉장히 퀄리티가 높은 앨범이라 생각한다. 수록곡 전부가 고퀄리티다. 앨범의 완성도가 높다. 사진도 기가 막히게 나왔다"고 자평했다. 

-데뷔 7년만 솔로 앨범 발매

"7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내게 돼 감격스럽고 영광이다. 비투비 활동 후 군 입대하려고 했는데 회사에서 솔로 제안을 해주셔서 감사했다. 일주일 정도 회의 계속하고 3주 동안 작업했다. 일본 비투비 곡 작업에도 솔로 곡을 냈었다. 거기서 솔로 갈증을 해소하고 있었다. 앨범 전까지는 비투비 활동이 최우선이었다. 근데 솔로 앨범 제안해서 없는 시간 다 투자하겠다고 흔쾌히 작업했다."

-앨범에서 타이틀곡 'Gone'이 마지막 트랙인 이유

"원래 타이틀곡은 'Way'다. 처음부터 타이틀로 생각하고 곡 작업을 했다. 작업이 끝나고 나니 'Gone'을 더 좋아했다. 자꾸 들으니까 그게 더 좋다고 하더라. 'Gone'은 팬들한테 말로 못하는 것을 가사로 쓴 것이다. (군대)가기 전에 하고 싶은 말도 하면서 노래로 전달하고 싶어서 가사를 썼다. 애착이 많이 간다."

-새 앨범 'Mark'의 첫 느낌은 휴식

"지금 제 마음 상태인 것 같다. 쉬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한 것 같다. 2018년 말부터 군대 빨리 가고 싶다고도 했다. 뭐가 그렇게 지쳤는지 모르겠는데 막상 안 쉬어도 사는데 뭔가 이제 쉬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왜 뭘 위해서 쉬어야 하는지도 모르겠는데 쉬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다. 그게 앨범에 투영된 것 같다."

-작사·작곡 참여, 가장 애착가는 곡

"가사 쓸 때는 가이드가 담긴 곡을 들었을 때 첫 느낌을 쓴다. 처음 느끼는 게 답이라고 생각한다. 처음 느껴지는 가사 그대로 표현하려고 한다.

'Ever'가 가장 애착이 간다. 제가 저한테 쓴 가사다. 나중에 인기라는 파도가 잔잔해져서 나이 들면 차분해지게 될 때 혼자 남아도 계속 노래하겠다는 스스로의 다짐이다. 바라는 것이 있다면, 노래는 비록 제가 하는 음악에 관한 내용이지만 듣는 사람이 자신의 얘기처럼 들어서 스스로를 고찰하길 바랐으면 한다. 그 당시 주제를 사랑으로도 쓰고 이별로도 쓰고 세계평화도 써봤다. 저에 대해 쓴다는 생각은 못했다. 계속 적어 내려 가는데 끝나더라."

-입대를 앞둔 소감

"솔로 앨범 나왔는데 군대 가야 하니 시원섭섭한데 뭔가 오히려 시간이 많이 흘러서 이제 간다고 하니까 덤덤한 것 같다. 날짜 가까이 오면 또 어떨지 모르겠다. 은광이 형이 '너는 군생활 진짜 잘할 것'이라고 하더라. 자신도 군대 체질이라고. 편하게 잘하고 있다고. 앞뒤를 둘러봐도 산밖에 안 보인다더라(웃음). 군대에 있는 게 매일매일 스케줄 했던 것보다 마음적으로 여유롭다고 하더라. 마음이 편하다고."

-입대 전 계획

"콘서트 끝나면 (입대까지) 일주일 정도 남는다. 그 스케줄을 정리 중이다. 그동안은 쉬어도 일을 완전히 놓지 못하고 쉬었는데 군대 가기 며칠 전에는 백수가 될 것이다. 아무것도 신경 쓸 것이 없는. 지인들을 만나고 쉬려고 생각한다. 멤버들과 하고 싶은 것도 정리 중이다."

-팬들께 마지막으로 한 마디

"1년 7개월은 정말 금방이니 잘 살고 계셔주시길 바란다. 비투비는 굉장히 끈끈하다. 리더 은광이 형이 그렇게 만들어놓은 것 같다. 다른 곳에 신경  쓰지 말자고. 한 번도 분열이 일어난 적이 없다. 양보하는 모습을 은광 형이 많이 보여줬다. 서로에게 그런 영향을 끼친 것 같다. 전역 후에도 지금이랑 똑같이 비투비 스케줄을 하면서 기회가 닿으면 개인 활동도 할 것이다. 잘 다녀오겠다. "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에디터 노이슬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노이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다이어트·건강관리…새해 목표달성 돕는 효자 식음료 7 icon돼지띠 고객 오세요~존쿡델리미트·샌드위밋, 신년맞이 이벤트 icon’SKY 캐슬‘, 한국판 ’위기의 주부들‘...자살·배신·음모·살인 ’우아한 막장‘ icon암수살인 뜻은? ‘그것이 알고싶다’+김윤석X주지훈 출연 영화로 재조명 icon‘전참시’ 임송 매니저, 폭풍 오열+명언 작렬 “박성광 오빠, 제가 상받아서 죄송해요” icon‘전지적 참견 시점’ 유병재 매니저 유규선, 눈물의 수상 소감 “어머니, 죄송합니다” icon‘SKY 캐슬’ 김보라, 살해당한건가?...난간에서 떨어져 '충격적 엔딩신' icon‘짠내투어’ 박나래X차오루, 연애 상대로 허경환? No! “우리 선택은 조세호” icon‘SKY 캐슬’ 이태란, 김서형에게 살벌한 경고..."내가 니 악행끝낼테니 두고봐" icon‘그것이 알고싶다’ 암수살인의 결말, 용의자 승리?...“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종합] icon‘SKY 캐슬’ 김보라, 김혜윤에게 정준호가 아빠란 사실말해..."얘 싸가지가 돌게 만들잖아요" icon‘그것이 알고싶다’ 끝없는 암수살인, 택시 여승객 사망...형사들과 게임 펼쳐 icon‘그알’ 이두홍의 주점 여주인 살인, 진실과 거짓 사이...목격자 등장 “맞다” icon‘그것이 알고싶다’ 암수살인 이두홍 자살, 혼돈 속의 살인리스트 해석 icon‘SKY 캐슬’ 김병철, 박유나 하버드생 아닌 것 알았다...의외로 차분한 모습? icon‘신과의 약속’ 왕석현, 동생 남기원 데리고 한채영에 안겨...오윤아 분노의 드라이빙 icon‘SKY 캐슬’ 염정아, 김서형에 위스키세례...“너가 이따위라 니 딸이 불행해진거야” icon‘운명과 분노’ 이기우, 소이현 혼외자 제보 전 돌아서다...'제니의 전화' 결정적 icon‘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박신혜, 믿음의 빗속 키스 “증명해 봐요” icon‘더 팬’ 비비, 가슴 먹먹한 사부곡 ‘편지’ 7.8% ‘최고의 1분’...용주·유라 TOP5行 icon‘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박신혜, 애달픈 ‘증명키스’로 자체 최고 경신 icon이태란, 서슬퍼런 분노 "천벌받을 년"...염정아와 손잡고 김서형 향한 칼 뽑았다(SKY캐슬) icon‘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전현무 등, 매니저들과 9관왕...자체최고시청률 12.3% icon‘아모르파티’ 강호동, 배윤정 모녀 애틋한 사연에 ‘폭풍 눈물’ icon'운명과 분노' 이민정, 언니 타살시도에 공정환 관련 정황 '경악'...본격 복수행보 icon‘미운 우리 새끼’ 변요한, 배정남과 달콤살벌 브로맨스 케미 icon블랙핑크, 국내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제니X엑소 카이 열애설 영향? icon‘요즘애들’ 유재석, 데뷔 후 첫 ‘셀프쿡방’ 도전...눈물바다 이유는 icon‘동네변호사 조들호2’ 고현정, 절대악의 심판 시작...첫번째 희생양 주진모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