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기해년의 시작을 맞아 다이어트나 운동 등 건강관리를 결심하는 사람이 많지만 야근이나 저녁 약속 등으로 인해 목표를 달성하기 쉽지 않다. 하지만 최근 고칼로리, 고지방 식품 대신 저칼로리에 원물 함량을 높인 건강 간식부터 간편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 대용식 등이 출시돼 새해 목표 달성을 도와주고 있다.

사진=정식품 제공

정식품의 ‘리얼 시리즈’는 월넛, 아몬드, 코코넛 총 3종으로 구성된 식물성 건강음료로 순수 원물의 함량을 높여 원물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한 팩에 100Kcal 이하의 저칼로리 제품으로 다이어트용이나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다. 또한 피부 회복과 노화 방지, 혈액순환 등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E 하루치를 함유해 이너뷰티까지 챙길 수 있다.

‘리얼 월넛’은 체중과 허리둘레 관리에 도움을 주는 호두를 통째로 갈아 넣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냈다. ‘리얼 아몬드’는 슈퍼푸드 아몬드를 갈아 넣어 풍부한 영양과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면서도 포만감이 절로 느껴진다. ‘리얼 코코넛’은 코코넛의 부드러우면서도 담백한 풍미에 나타드코코 젤리로 쫀득한 식감을 더했다.

사진=CJ제일제당, 풀무원다논 제공

CJ제일제당의 ‘행복한콩 모닝두부 단팥’은 두부를 디저트로 즐기는 대만의 전통 디저트 ‘또우화’를 모티브로 만든 제품으로 유기농 콩으로 만든 연두부에 단팥 소스를 더한 간편 대용식이다. 단백질이 풍부해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으며 단팥 소스의 달콤함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소포장 용기에 일회용 수저가 담겨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칼로리 또한 135kcal라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풀무원다논의 ‘마이딜라잇’은 칼로리와 당 함량이 적은 프리미엄 디저트다. 요거트를 베이스로 크리미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레몬, 블랙체리, 히비스커스 등 엄선된 원료에 다논 레시피를 접목해 디저트 전문 카페의 깊은 맛과 품질을 그대로 살렸다. 상큼한 모히토 칵테일 맛의 ‘레몬라임’과 블랙체리와 히비스커스를 함께 담은 ‘블랙체리’ 2종으로 구성됐다.

사진=동원F&B 제공

동원F&B의 ‘양반 더킴스’는 엄선한 김 원초와 현미, 어포, 쌀누룽지 등 건강한 원물을 활용해 만든 해조류 스낵이다. 원료들이 가진 풍미와 건강성에 스낵의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으로 휴대가 간편한 파우치 팩에 담겨 등산, 소풍 등 야외활동 시 간식으로도 적합하다. 김 원초에 바삭한 어포를 붙여 만든 ‘더킴스 꾸이핑거’, 향긋한 김 원초 사이에 바삭하게 부풀린 국산 현미가 들어있어 고소하고 담백한 ‘더킴스 퍼핑현미’, 김 원초 사이에 국산 쌀로 만든 누룽지를 담아 특유의 바삭함과 구수한 맛을 살린 ‘더킴스 참깨누룽지’ 3종으로 출시됐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는 비타민C와 미네랄이 풍부한 세계 각지의 자몽 3종을 선보인다. ‘이스라엘 자몽’은 레드루비 자몽으로도 불리며 새콤하고 달콤쌉싸름한 맛이 특징이다. ‘메로골드 자몽’은 일반 자몽보다 덜 쓰고 당도가 높다. ‘스위티’는 ‘레드루비 자몽’과 감귤류의 한 종류인 ‘포멜로’를 교배한 품종으로 껍질이 초록색을 띠고 있으며 비타민 C가 풍부하다.

사진=일화 제공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국내 최초의 흑현미 탄산음료 ‘미콜’을 리뉴얼 출시했다. 흑미 베이스에 비타민C가 함유됐으며 고소한 풍미와 더불어 베리류의 과일향을 더해 톡 쏘는 탄산의 청량감과 깔끔함을 선사한다. 새로운 패키지는 젊고 세련된 여성을 형상화한 일러스트 이미지를 전면에 배치해 눈길을 끈다. 컬러는 핑크과 레드로 달콤한 느낌을 살렸으며 제품 맨 윗부분에는 쌀이 자라는 들판의 물결을 연상시키는 곡선을 넣어 곡물의 건강함을 담았다.

사진=굽네몰 제공

닭가슴살 전문 쇼핑몰 굽네몰이 메밀로 만든 쫄깃한 만두피에 다이어트에 좋은 국내산 닭가슴살과 신선한 야채를 푸짐하게 넣은 ‘굽네 닭가슴살 교자만두’ 2종을 출시했다. ‘굽네 닭가슴살 교자만두’는 쫄깃한 메밀 만두피에 닭가슴살과 야채를 푸짐하게 넣어 만들었다. 메밀 만두피로 만들어져 쉽게 터지지 않고 탱글탱글한 식감을 자랑해 남녀노소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굽네 닭가슴살 김치교자'는 메밀 만두피에 닭가슴살과 아삭한 식감의 김치를 듬뿍 넣어 칼칼하고 개운한 매운맛이 일품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