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가 국내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트와이스와 레드벨벳이 뒤를 이어 2위, 3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12월4일부터 1월5일까지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19년 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트와이스, 레드벨벳, 아이즈원, 마마무, 모모랜드, 에이핑크, 러블리즈, 소녀시대, 우주소녀, 스텔라, 오마이걸, AOA, 공원소녀, 여자친구, 라붐, 베리굿, EXID, 티아라, (여자)아이들, 에이프릴, 이달의 소녀, 프로미스나인, 드림노트, 드림캐쳐, 걸스데이, 위키미키, 애프터스쿨, 피에스타, 블라블라 순이었다.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606,968 미디어지수 7,487,520 소통지수 4,674,920 커뮤니티지수 4,029,9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799,350로 분석됐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사랑하다, 행복하다, 귀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제니, 연애, 엑소'가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2.50%로 분석됐다.
관련기사
- ‘미운 우리 새끼’ 변요한, 배정남과 달콤살벌 브로맨스 케미
- '운명과 분노' 이민정, 언니 타살시도에 공정환 관련 정황 '경악'...본격 복수행보
- ‘아모르파티’ 강호동, 배윤정 모녀 애틋한 사연에 ‘폭풍 눈물’
-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전현무 등, 매니저들과 9관왕...자체최고시청률 12.3%
- 이태란, 서슬퍼런 분노 "천벌받을 년"...염정아와 손잡고 김서형 향한 칼 뽑았다(SKY캐슬)
-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박신혜, 애달픈 ‘증명키스’로 자체 최고 경신
- ‘더 팬’ 비비, 가슴 먹먹한 사부곡 ‘편지’ 7.8% ‘최고의 1분’...용주·유라 TOP5行
- 럭셔리 패딩 장만해볼까! 롯데百 ‘해외명품대전’...최대 80% 할인
- [인터뷰] 이창섭 "콘서트 끝나면 입대까지 일주일, 비투비와 보낼 것"
- ‘요즘애들’ 유재석, 데뷔 후 첫 ‘셀프쿡방’ 도전...눈물바다 이유는
- ‘동네변호사 조들호2’ 고현정, 절대악의 심판 시작...첫번째 희생양 주진모
- ‘프리스트’ 악마의 사제, 사망한 연우진 엄마?...안방극장 소름돋운 충격엔딩
- '슈돌' 박나은x에이핑크 손나은, 두 나은 역대급 만남 '심쿵주의'
- ‘인기가요’ 슈주 려욱, 감성 발라드로 컴백…위너 2관왕 도전
- 이승우, 나상호 부상 낙마로 아시안컵 대체발탁...베로나와 합류 시기 조율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