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이 2019 트렌드 키워드로 뉴트로를 제시했다. 뉴트로는 복고를 뜻하는 ‘레트로’에 ‘새롭다’는 뜻을 더한 용어로 과거를 새롭게 재해석하는 것. 이때 빅로고, 애니멀 프린트, 벨벳 등을 포인트로 활용하면 과하지 않은 뉴트로 패션을 선보일 수 있다. 이에 여성복 브랜드 SI에서 나나 화보를 통해 뉴트로 스타일링 방법을 소개한다.

# 시선 사로잡는 ‘애니멀 프린트’로 연출하는 뉴트로 패션

애니멀 프린트는 레트로 무드를 표현하는 대표적인 아이템 중 하나다. 화보 속 나나가 착용한 SI 카디건은 강렬한 옐로우 컬러와 레오파드 패턴의 조화가 성숙하고 시크한 느낌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아우터로 풍성한 퍼와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패딩을 걸쳐주면 카리스마 넘치는 뉴트로 패션이 연출된다.

카디건의 프린트가 화려한 만큼 함께 매치하는 액세서리는 과하지 않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팁. 얇은 실버 스트랩의 손목 시계는 스타일에 단정함을 더해준다. 마지막으로 블랙 컬러의 롱부츠로 스타일링을 마무리하면 스타일과 보온성을 동시에 잡은 똑똑한 뉴트로 패션을 선보일 수 있으니 참고해도 좋다.

# 벨벳 팬츠로 스타일 지수 UP

좀 더 차분한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벨벳 소재로 뉴트로 스타일링을 도전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나나가 착용한 SI 벨벳 팬츠는 밑단 앞부분을 V자로 절개해 레트로 무드에 세련됨을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톤 다운된 와인 컬러 덕분에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도 제격이다.

여기에 클래식함이 느껴지는 제품으로 코디하면 스타일링에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화보 속 나나처럼 이너로 컬러풀한 니트를 착용하거나 빈티지한 매력의 마린 캡과 원형 안경을 통해 더욱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뉴트로 패션을 뽐내 볼 것을 추천한다.

사진=SI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