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의 설 선물 예약 판매와 함께 편의점도 설 맞이에 한창이다. 편의점을 마트나 시장보다 더욱 자주가는 요즘 추세에 따라 간단한 생필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즌별 상품을 출시해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설을 준비할 수 있게 도와준다. 

#CU

사진=CU 제공

CU가 다가오는 설을 맞아 가족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선물들을 대거 선보인다. 건강에 집중하는 요즘 소비 트렌드에 맞춰 CU는 슈퍼푸드에서부터 안마기기에 이르기까지 건강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설 선물을 준비했다.

최근 건강 먹거리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유기농 노니와 모링가 분말을 담은 ‘유기농 노니&모링가 선물세트’부터 코코넛슈가로 맛을 낸 귀리와 서리태 분말을 넣은 ‘쉐이크 2종 선물세트’, 우리 농산물로 만든 ‘도라지 배즙’, ‘무농약 양파즙’ 까지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해당 상품들은 음료 또는 분말 형태로 가공돼 간편함을 추구하는 1인 가구도 특별한 조리 없이 쉽고 빠르게 섭취할 수 있다. 대표적인 건강식품인 홍삼도 정관장 브랜드의 베스트 상품들만 엄선해 인터넷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최고급 6년근 홍삼을 환, 음료, 앰플 등으로 구성한 ‘정관장 여유연편’ ‘정관장 여유희편’ ‘정관장 감사혜편’ ‘정관장 감사가편’ ‘정관장 감사휘편’ 등 총 7가지 상품이다.

사진=CU제공

식품 외에도 ‘브람스 안마의자’ ‘제스파 루치아 프리미엄 안마의자’ ‘해피룸 쿠션안마기’ 등 최근 효도 선물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는 안마기기도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로 준비했다.

또한 CU는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돼지고기 관련 설 선물세트도 대폭 확대했다. 유기농 사료로 청정 지역에서 키운 스페인 돼지고기 ‘이베리코 세트’, 한식 전문점 경복궁의 20년 전통 노하우를 담은 ‘경복궁 한돈양념구이 세트’, 제주 무항생 흑돼지로 만든 ‘제주맘 수제햄 골드세트’ 등 수입육부터 가공육까지 입맛에 따라 고를 수 있다.

지난해 평양정상회담 때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선물해 큰 화제가 됐던 송이버섯도 설 선물세트로 준비했다. CU가 특별 선물로 준비한 ‘자연송이 4호’에는 국내 산지에서 채취해 향과 맛이 뛰어난 송이버섯 6~9뿌리가 담겨있다. 송이버섯을 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자연송이 고추장’과 ‘양양 자연송이 담은 꿀’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GS25

사진=GS25제공

GS25는 올해 설을 맞아 재미를 추구하는 20~30대 젊은 층을 위한 총 520여종의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콘셉트 자이언트 스팸은 스팸 모양을 본뜬 큰 케이스에 스팸 4개와 햇반 3개, 삼김이 캐릭터 세안밴드를 꽉 채워 넣어 가성비를 높인 상품이다. 콘셉트 자이언트 스팸은 구성품인 스팸과 햇반 가격만을 합한 것보다 알뜰한 가격에 제공한다.

뉴트로 열풍에 클래식 오디오 턴테이블까지 등장했다. GS25가 이번에 판매하는 턴테이블은 우드 소재의 멋스럽고 클래식한 복고풍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복고풍 디자인에 LP판, CD, 카세트테이프를 비롯해 MP3, SD카드, 블루투스, 라디오까지 다양한 기능을 겸비한 뉴트로 상품.

이 밖에도 GS25는 영상을 찍고 편집해서 SNS나 유투브 등에 공유하는 영상 세대를 위한 액션캠을 비롯해 드론, 닌텐도 스위치, 1~2인 가구 필수 가전제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에어프라이어 등 나를 위한 선물을 원하는 20~30대 고객에 맞춘 다양한 상품도 준비했다.

사진=GS25 제공

GS25는 60년 만에 돌아온 황금돼지해를 맞아 순금 복돼지와 복돼지 코인/골드바, 행운열쇠, 순금 도장, 금숟가락 등 다양한 순금 상품을 판매한다. 순금 상품은 주문제작 방식으로 판매되며 제작 기간은 7~10일 소요된다. 완성된 상품은 고급스러운 케이스에 보증서와 함께 담겨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

이와 함께 GS25는 1월20일까지 한우, 과일, 수산, 수제햄, 통조림, 위생용품 등 60개 상품을 제휴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2+1 혜택을 제공한다. 계획적인 소비를 통해 할인 혜택을 누리는 것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사전 구매 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한 것.

또 오모리김치참치, 오뚜기 참기름 세트, 리챔 참치세트 등 인기 세트 9종에 대해 팝카드로 결제 시 1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GS25는 1~2인 가구가 먹기 좋게 개별 포장된 수산물을 비롯해 랍스터, 링크랩, 친환경 한우, 과일 등 신선식품과 안마의자, 대형가전, 가구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판매한다. 또 간편하게 명절 손님맞이 요리를 할 수 있는 심플리쿡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은 소포장 소용량을 선호하는 1인 가구 소비문화에 따라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는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먼저 명절 베스트 상품인 정육 선물세트를 1인 가구에 맞게 소용량으로 선보인다. 고품질의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시즈닝스테이크세트’와 스페인 고품질 돼지고기 ‘이베리코세트’ 등을 판매한다.

디저트 시장 성장에 따라 소용량으로 담긴 프리미엄 디저트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한국식 디저트인 전통 떡이 맛 별로 담겨있는 ‘한입원바이트 굴림떡세트 2종’과 뉴욕치즈, 티라미수 등 인기 케이크 12종이 소용량 보틀에 담긴 ‘미니보틀케익세트’ 등을 판매한다. 또한 혼술, 홈술 트렌드에 맞춰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소용량 양주, 와인 세트도 선보인다. ‘잭다니엘스 미니어처세트’ ‘조니워커블루200ml’ ‘몬테스 클래식 Half세트’ 등을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황금돼지해를 맞아 푸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설 선물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 선물세트 구매 후 세븐 앱을 통해 모바일 스탬프를 적립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후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는 황금 돼지 골드바(19돈)를, 2등(2명, 1인 2매)에게는 2백만 원 상당의 롯데JTB 호주여행상품권을, 3등(30명)에게는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3만 원)을 증정한다.

또한 세븐일레븐은 오는 23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카카오페이 설날 봉투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상품(전 상품 해당)을 구매 후 ‘카카오페이 매장 결제’나 ‘카카오페이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결제 완료 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메시지로 세뱃돈 봉투 교환권(1인 1회) 메시지가 발송되며 이후 교환권을 점포 근무자에게 보여주면 ‘카카오페이 설날 봉투’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 설날 봉투’는 기본 봉투 1매와 인기 캐릭터 4종(라이언, 어피치, 무지, 프로도) 중 1종(랜덤), 총 2매를 증정하며 상품 소진 시 이벤트는 자동으로 종료된다.

#미니스톱

사진=미니스톱 제공

편의점 미니스톱이 2019년 설을 맞아 정육, 수산물, 건강식품, 청과, 가전&전자, 취미상품 등 780여 가지 다양한 설 선물 세트를 마련했다.

먼저 미니스톱은 구매/리스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차량을 운행할 수 있는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준비했다. 초기비용이 적고 경제적인 유지비용으로 합리적인 차량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매월 정기 순회 점검 서비스로 차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번 설 선물세트로 선택할 수 있는 차량은 그랜저IG 2.4모던, K7 2.4 GDI프레스티지 등 총 10종이다.

또한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고객들을 위해 애완용품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반려견 유모차, 고양이놀이세트 등 반려동물을 위한 기능성 제품뿐만 아니라 산책용 배변패드 세트, 강아지 샴푸세트, 애견간식같은 실용적인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새해를 맞아 목표를 세우고 자신을 위해 투자하는 셀프선물족을 겨냥한 결심 상품들도 선보인다. 건강유지와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멀티싯업보드, 아디다스 뉴 네오프렌 아령 3kg을 비롯해 계획적인 삶을 위한 프랭클린플래너 2종(CEO제누스세트, CEO블란도세트), 라미 AL star 만년필 등 2019년을 준비할 수 있는 상품들을 마련했다.

그 외에도 명절 선물세트로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정육, 햄캔통조림, 주류, 건강식품, 특산물 상품 등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원하는 가격대 상품의 예약 주문이 가능하다.

#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는 가성비에 중점을 둔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준비한 선물세트는 신선식품 23품목, 가공식품 36품목, 생활용품 20품목, 주류 12품목, 건강·음료 14품목 등 모두 105개 품목이다. 1만~4만원대가 70% 이상을 차지한다.

이마트24가 가성비 상품 비중을 늘린 이유는 실속형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의 수요가 높기 때문이다. 지난해 설과 추석의 선물세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1만~4만원대 매출구성비가 81.2%로 나타났다. 이마트24가 선정한 선물세트 12품목은 15일까지 BC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시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