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이 밝았다. 새해와 함께 신년 목표를 세웠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버리고 말았다면 이루기 쉬운 다짐을 해보는 건 어떨까. '매일매일 넷플릭스 정주행'처럼. 365라는 숫자가 부담스럽게 느껴진다고? 매일 출근길 10분, 잠들기 전 30분, 어디서 어떤 디바이스를 통해서든 이어볼 수 있는 넷플릭스와 함께라면 작심 365일이 가능하다. 1월의 넷플릭스 추천 신작 7편을 소개한다.

1. 킹덤(Kingdom)

“음모가 역병이 되어 퍼졌다”. 새해 최대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은 죽었던 왕이 되살아나자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가 향한 조선의 끝, 그곳에서 굶주림 끝에 괴물이 되어버린 이들의 비밀을 파헤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터널’ 김성훈 감독 연출과 ‘시그널’ 김은희 작가 각본, 대세 연기파로 거듭난 주지훈을 비롯한 배두나 류승룡 캐스팅으로 제작 소식이 알려짐과 동시에 화제를 모은 ‘킹덤’이 드디어 이달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만난다. 조용한 아침의 나라 조선을 뒤덮은 괴이한 역병, 권력자의 숨은 음모로 인해 고통받는 이들을 구원할 희망은 오직 왕세자 이창의 손에 달렸다.

 

2. DC 타이탄(Titans)

배트맨이 사라진 세상, 차세대 DC 슈퍼 히어로들이 넷플릭스에 찾아온다. DC코믹스의 인기 타이틀 ‘틴 타이탄스’를 원작으로 한 ‘DC 타이탄’은 ‘배트맨’ 시리즈에 등장했던 원더보이 로빈을 주축으로 한 새로운 슈퍼히어로들이 악에 맞서 싸우기 위해 힘을 합치는 이야기다.

배트맨과의 불화를 계기로 독립을 선언한 로빈부터 어둠의 능력을 지닌 악마의 딸 레이븐과 동물로 변신하는 비스트 보이, 손에서 불을 내뿜는 스타파이어까지 각기 다른 능력을 지닌 그들이 함께 모여 세상을 구할 무적의 타이탄이 된다. 세계를 휩쓴 어둠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나선 패기 넘치는 차세대 히어로들이 펼치는 통쾌하고 시원한 액션과 화려한 볼거리를 놓치지 말자.

3.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Sex Education)

“너였다면 어떨 것 같아? 너네 엄마가 섹스 상담사였다면 말야”.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는 성 상담사인 엄마에게 귀동냥한 지식으로 친구들에게 성에 대한 비밀 상담소를 여는 소년 ‘오티스’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드라마 ‘X파일’ 스컬리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던 질리언 앤더슨이 선을 모르는 TMI 솔직 토크로 아들을 당황시키는 오티스의 엄마이자 섹스 상담사를, 영화 ‘휴고’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 에이사 버터필드가 섹스 상담사로 변신한 10대 소년 오티스 역할을 맡았다. 소심했던 주인공이 성에 갓 눈뜬 호기심 대폭발 10대들의 은밀한 고민들을 해결하며 ‘핵인싸’로 거듭날 수 있을지 궁금하다면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문을 두드려보자.

 

4.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 시즌3(A series of Unfortunate Events)

보들레어 삼 남매와 올라프 백작의 마지막 이야기가 공개된다.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은 의문의 사고로 부모를 잃고 지독한 불운과 싸우는 보들레어 3남매 바이올렛, 클라우스, 서니와 아이들의 유산을 손에 넣기 위해 온갖 악랄한 계략을 펼치는 올라프 백작의 대결을 담았다.

사악하고 기괴한 악인 올라프 백작 역을 맡은 닐 패트릭 해리스는 2005년 개봉했던 영화에서 같은 캐릭터를 연기한 짐 캐리를 넘어서는 역대급 열연으로 화제를 모았다. 대망의 마지막 시즌에서는 부모의 죽음에 얽힌 진실, 그리고 그와 관련된 비밀 조직의 실체에 성큼 다가간 보들레어 3남매가 험한 산과 바다를 넘나들며 올라프 백작과의 마지막 대결을 벌인다.

 

5. 스타트렉: 디스커버리 시즌2(Star Trek: Discovery)

‘스타워즈’, ‘닥터 후’와 함께 세계 3대 SF물로 불리는 ‘스타트렉’ 시리즈는 1966년 첫 방영 이후 다수의 TV 시리즈, 10여 편 이상의 영화 개봉으로 50년이 넘게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최근 제작된 영화 ‘스타트렉: 더 비기닝’ ‘스타트렉: 다크니스’ ‘스타트렉: 비욘드’에 이어 ‘스타트렉: 디스커버리’가 10년 만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돌아오며 팬들에게 기쁨을 안겨줬다.

특히 지난 시즌 마지막회에서 USS 디스커버리호가 ‘스타트렉’ 시리즈의 대표적 상징이기도 한 USS 엔터프라이즈호의 구조 신호를 발견하며 막을 내려 두 함선의 크루들이 정체 모를 위협을 헤쳐나가며 펼치는 모험담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인기 시리즈 ‘워킹데드’와 ‘굿 와이프’에 출연하며 유명세를 얻은 소니콰 마틴 그린이 주인공이자 스팍의 여동생 마이클 버넘 소령을 연기하고, 홍콩 출신 배우 양자경이 스타플릿의 함장 필리파 조지우를 맡아 시즌2에서도 반가운 얼굴로 등장한다.

6. 고질라: 행성포식자(GODZILLA The Planet Eater)

‘고질라: 행성포식자’는 고질라에게 부모를 잃은 하루오가 거대 생물들에게 점령당한 지구에서 최강자로 군림하는 고질라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 일본 SF 애니메이션 영화다. ‘고질라: 괴수행성’ ‘고질라: 결전기동증식도시’에 이은 고질라 3부작 마지막 편으로 고질라 아스와 머리가 셋 달린 용 키도라가 격돌하는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았다. ‘명탐정 코난’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연출한 시즈노 코분 감독의 작품으로 괴수영화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고질라’ 이야기를 처음으로 애니메이션 영화로 만들어 많은 인기를 끌었다.

 

7. 홈(Home)

다른 행성에서 온 사랑스러운 아웃사이더 외계인과 인간 소녀 사이에 뜻밖의 우정이 싹튼다. ‘홈’은 새로운 집을 찾아 지구에 온 부브 종족의 사고뭉치 대표주자 오와 당찬 지구 소녀 팁의 예측불허 모험과 가슴 따뜻한 우정을 그린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이다.

인기 시리즈 ‘빅뱅이론’의 쉘든 역으로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짐 파슨스와 빌보드의 여왕 리한나가 각각 주인공 오와 팁으로, 만능 엔터테이너 제니퍼 로페즈는 팁의 엄마 루시 역을 맡아 각각 실감 나는 목소리 연기를 펼쳤다. 우주 최강의 사고뭉치 오가 잃어버린 엄마를 찾아 나선 팁과 함께 떠나는 모험이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