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천만 시대, 반려견의 평균 수명이 늘어나고 건강과 생활환경이 중요해짐에 따라 먹는 것부터 관리 용품까지 철저하게 안전성, 전문성, 기능성을 고려한 맞춤형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사진=교원더오름 제공

라이프스타일 기업 교원더오름은 프리미엄 반려견용품 13종을 출시한다. 반려견 영양제는 국내 최초의 반려동물 영양제 전문 제약회사에서 개발한 제품으로 ‘더 건강한 종합비타민’ ‘더 강화된 면역영양제’ ‘더 부드러운 관절영양제’ ‘더 윤기나는 피부영양제’ ‘더 슬림한 다이어트 영양제’ 5가지 제품으로 선보인다.

제품별로 오메가3, 가르니시아 캄보지아 등의 기능성 성분을 비롯해 6년근 홍삼, 어성초, 구기자, 가시오가피 등의 한방 성분과 비타민A, D3, B1, B2, L-가르니틴 등의 양방 성분 등이 균형있게 설계돼 사료나 간식만으로는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해 준다.

간식은 피모, 관절 건강과 불안, 스트레스 해소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바(GABA) 성분을 함유한 2가지로 선보인다. ‘더 부드러운 관절 간식’은 몸과 뇌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비타민 B군과 신경 혹은 위장기능에 작용하는 나이신이 함유된 양고기,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초록입 홍합, 글루코사민 등이 함유돼 관절건강에 도움을 준다. ‘더 윤기나는 피부간식’은 비타민D, 여러 비타민 B군이 풍부하여 성장과 소화를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연어, 피부 및 모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메가3, 오메가6 등이 함유됐다.

솔리드골드 사료는 20가지 이상의 기능성 슈퍼푸드와 전체 곡물, 고품질 단백질이 최고의 흡수율로 설계됐다. 각종 영양분을 완벽한 균형으로 유지해 면역력과 소화 능력을 높여준다. 소화흡수가 잘돼 노령견에게도 좋은 ‘솔리드골드 리핑 워터스 연어’, 씹기 편한 작은 알갱이로 이뤄진 ‘솔리드골드 마이티 미니 치킨’, 닭고기 거부반응이 있는 반려견의 알러지 유발을 방지할 수 있는 ‘마이티 미니 터키’ 3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 유해물질을 최대한 배제한 천연펄프 100%의 ‘더 흡수력 좋은 배변패드’, 설페이트 등의 유해한 성분을 제외한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 3in1 기능의 ‘더 윤기나는 향기 샴푸’, 특허 받은 천연 소취제를 함유한 ‘더 냄새잡는 탈취제’ 용품도 함께 선보인다.

사진=아이엠펫 제공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이엠펫은 반려동물 전용 간식 ‘아이엠냠냠트릿’ 3종을 출시했다. 연어, 갈치, 혼합 제품으로 휴먼 그레이드 재료를 사용한 국내 제작 간식이다. 연어트릿의 경우 연어가 70% 이상, 갈치트릿은 갈치가 70% 이상 함유된 제품으로 원재료의 함량을 높였다. 콤보 제품은 연어와 갈치가 혼합돼 있다.

오메가3가 풍부한 연어와 갈치를 주 성분으로 채택했으며, 콜라겐이 많은 연어 껍질을 덧붙여 반려동물의 피부 모질,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피부질환에 자주 시달리는 반려동물의 특성을 고려해 알러지 유발 가능성이 있는 곡류와 동물성 글루텐을 배제한 그레인프리 간식으로 만들어졌다. 유산균과 프락토 올리고당을 첨가해 반려동물의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아이엠펫몰을 통해 판매되며 주요 쇼핑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제품 출시 이벤트로 본품 구매 시 샘플 20g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