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PD수첩’ 황창규, 낙하산으로 KT 회장 취임? “통신의 기본을 모르는 사람”

황찬규 KT회장 취임을 둘러싼 의문점이 그려졌다.

8일 방송된 MBC ‘PD수첩’에는 ‘통신부도의 날’ 편이 그려졌다.

사진=MBC 'PD 수첩'

삼성전자 백혈병 피해자 故 황유미씨의 산재 인정을 삼성에서 방해할 당시 사장은 황창규 회장이었다. 故 황유미씨의 부친은 끈질긴 법정 다툼 끝에 삼성전자 측의 사과를 받아냈다.

그리고 이후 2014년 1월, 황창규 KT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회장으로 취임했다. 故 황유미씨의 부친은 “가슴이 무너지는 생각이 들었어요. 황창규라는 사람이 KT에 들어갔으면 유미 생각이 자꾸 나는 거예요. 이 사람이 삼성전자 사장으로 있을 적에 반도체 공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에게 집중적으로 암이 발생했고 가정이 다 망한 걸 책임을 안 졌으니까 KT에 가서도 똑같이 할 거라고 하는 그런 생각이 머릿속에 한 들어가는 거예요”라고 털어놨다.

논란은 이뿐만이 아니였다. 황창규 회장의 취임을 두고 일각에서는 낙하산이라는 지적도 있었다. KT 전 임원은 “어쨌거나 그 전에 CEO들은 KT 출신이었죠. 통신의 업이라 그러죠, 기본에 대해서 아는 분인데 황창규 회장의 경우에는 박근혜 정부 때 낙하산으로 오셔가지고 나름 자기 분야에서는 훌륭한 분이겠지만 통신의 기본적인 걸 잘 모르는 그런 상황이었죠”라고 말했다.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불타는청춘’ 임재욱, 외모 신경전 활활 “김부용은 짜장면 같은 느낌” icon‘불청’ 김부용, 금잔디 나이에 미소 “오빠 소리를 들어보네” icon간식부터 샴푸까지...교원더오름·아이엠펫, 맞춤형 반려동물용품 출시 icon‘불타는청춘’ 임재욱, 금잔디 영입욕심 “혹시 소속사 있으세요?” icon‘아내의 맛’ 함소원, 출산 후 첫마디 “아기는 건강해요?” icon국가비, 칠면조 오븐구이+브랜디 푸딩 ‘영국식 크리스마스’ 완성(아내의 맛) icon틈새에서 필수로! 미세먼지·미식·미용 ‘삼미가전’ 돌풍 icon소프라노 황수미, ‘오페라 클라이맥스’ 콘서트...게스트 김주택·김승직 icon‘동네변호사 조들호2’ 고현정, 박신양 선전포고에 오싹한 웃음 “재밌겠는데?” icon‘불청’ 강경헌♥구본승, 김정균 깜짝이 없는 돌직구 중매에 당황 icon‘PD수첩’ 황창규, 최순실 실소유 광고회사에 68억 일감 몰아주기 icon지방커트다이어트, 하루 1시간 운동으로 전신에 변화?…“꾸준함이 포인트” icon‘손흥민 78분 활약’ 토트넘, 케인 결승골로 첼시에 카라바오컵 1차전 승 icon[오늘날씨] 중부지방 오늘(9일) 아침 최저 영하 15도, 낮부터 추위 풀려 icon베트남, 아시안컵 이라크에 2-3 역전패...박항서 매직 ‘졌잘싸’ icon'성폭행 피해' 심석희, 조재범 범행 폭로 용기낸 이유는 "팬 편지 덕분" icon‘왕이 된 남자’, 여진구 왕 노릇 시작+대형사고 발발...월화극 1위 수성 icon'나쁜형사' 이설VS배윤경, 신하균은 누구 죽일까...역대급 美친 엔딩 icon'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11회 예고, 윤균상 설렘 폭격 시작...김유정과 침대 위 숨멎엔딩 icon‘주먹왕 랄프2’, 박스오피스 1위+100만 돌파 눈앞...‘말모이’ ‘내안의 그놈’ 오늘(9일) 개봉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