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 여진구가 ‘가짜 임금’이 되기로 마음먹었다.

사진=tvN 제공

8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왕이 된 남자’는 자체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월화극 1위를 수성했다. ‘왕이 된 남자’ 2회 시청률은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가구 평균 6.6%, 최고 7.5%를 기록하며 지상파 포함 전 채널 1위를 차지했다.

tvN 타깃(남녀2049) 시청률 또한 평균 3.5% 최고 4.0%를 기록, 전 채널 포함 1위를 지키며 월화 강자의 자리를 굳건히 했다.(유료플랫폼 전국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2회에서는 하선(여진구)이 이헌(여진구)을 대신해 가짜 임금 노릇을 시작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궁에 끌려온 하선은 이규(김상경)로부터 왕의 대역을 하라는 명을 받고 아연실색했다. 하선은 어명이라며 겁을 주는 이규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거부 의사를 드러냈지만 ‘물질 공세’ 앞에서 한방에 무너져내려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하선은 이규-조내관(장광)과 함께 본격적으로 왕을 대신하기 위한 속성 과외를 시작했다. 의복을 정제해주는 대전 지밀 김상궁(민지아)의 손길에 괴성(?)을 냈고 수라상 앞에서 체통 없는 행각을 일삼아 웃음보를 자극했다. 이규가 ‘반드시 피해야 할 인물’로 알려준 중전 소운(이세영)과 맞닥뜨린 하선은 버선발로 줄행랑을 쳐 폭소를 유발했다.

사진-tvN 제공

하선은 대형사고를 치고 말았다. 역모 누명을 쓰고 의금부에 하옥된 소운의 아버지 유호준(이윤건)을 참수하라는 신치수(권해효)의 청을 윤허해버렸다. 이 소식을 들은 소운은 대전으로 달려와 하선 앞에서 은장도를 빼 들었고 놀란 하선은 유호준을 구명해주기로 약속했다.

하선의 돌발 행각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차마 소운과의 약조를 저버릴 수 없었던 하선이 조내관의 조언을 얻어 참수형 대신 ‘위리안치(유배형)’를 명했다. 나아가 하선은 이규에게 소운 아버지의 유배길을 배웅할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까지 했다. 이 일을 계기로 소운은 비정했던 지아비가 달라졌음을 느꼈다.

‘가짜 임금 노릇’이 시작되면서 여진구의 다채로운 연기력이 또 한번 돋보였다. 김상경과 장광의 구박을 받는 허당 모습은 엄마 미소를 자아냈고 이세영을 향한 다정한 눈길은 여심을 송두리째 뒤흔들었다.

tvN 월화드라마 ‘왕이 된 남자’는 매주 월,화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