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남성의 샐러드 제품 구매가 늘었다.
CU(씨유)가 지난해 샐러드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여름철(5월~8월) 샐러드 매출은 29.8%를 차지한 반면 지난 겨울(9~12월) 판매된 샐러드 매출 비중은 45.3%를 기록했다.
매출 신장률 역시 겨울이 여름을 앞질렀다. 지난 여름 샐러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1% 신장했고 기온 하락한 9월부터 12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9.6%나 껑충 뛰었다.
남녀 매출 구성비도 달랐다. 여름에는 여성이 77.2%, 남성이 22.8%를 각각 차지했지만 겨울에는 남성이 38.6%를 차지해 남성 고객 비중이 약 16%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남성 고객의 샐러드 매출 비중이 늘어나는 겨울에는 저녁 시간(17시~19시) 샐러드 매출이 지난해 대비 무려 207.9%나 늘었다.
편의점 샐러드가 새우, 달걀, 햄 등 다양한 토핑을 더하면서 푸짐해진 데다 여름철 반짝 체중관리 목적으로 샐러드를 구매하는 사람보다 건강과 부족한 영양분 섭취를 위해 장기적으로 샐러드를 이용하는 ‘헬시족’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트렌드에 맞춰 CU는 이달 말까지 샐러드를 카카오페이로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50% 즉시 할인을 제공하는 ‘샐러드 반값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CU는 9일 ‘블랙페퍼 닭가슴살 샐러드’ ‘케이준치킨 샐러드’를 제주 지역 한정으로 출시하고 샐러드, 과일, 과채 음료를 모음 진열한 ‘CU 샐러드 존’을 테스트 운영하는 등 상품력 강화에도 집중하고 있다.
관련기사
- 여자친구 신비X엄지, 청순→시크까지 완벽소화...리즈 경신 미모 '막내美 발산'
- ‘복수가 돌아왔다’ 유승호♥조보아, 곽동연 향한 선전포고 “이젠 니가 당할 차례야”
- 아이유, 제주 단독콘서트 '이 지금- 커튼콜' 성료...이효리-이상순 깜짝 게스트
- ‘극한직업’ 이하늬, 거친 입담+불꽃 주먹 열혈형사 변신...팔색조 매력 뽐내
- '라디오스타' 개코, 미남래퍼 빈지노·그레이 따라잡다 '얼굴근육' 파열
- '불타는 청춘' 신년회’로 화요 예능 1위...양수경 깜짝 등장 '최고의 1분'
- 엄정화, 하이재킹 코미디 ‘오케이! 마담’으로 스크린 복귀...박성웅x이상윤 호흡
- ‘해피투게더4’ 김신영, 조세호 폭로전 웃음 폭격 예고 “설현만 케이크 사준다”
- 이준호, tvN ‘자백’서 변호사 최도현 변신...외유내강 카리스마 소유자
- 나문희 "선배 이순재, '거침없이 하이킥' 때 남편만큼 편하게 받아줬다"(인간극장)
- '남자친구' 송혜교-박보검, 단단히 맞잡은 손...메타세쿼이아길 데이트 '달달 연인 포스'
- '진심이 닿다' 유인나, '우주여신' 레드카펫 위 드레스 자태...시선 고정 美친 비주얼
- 롯데백화점, 설 선물세트 행사 진행...프리미엄+황금돼지해 기념 제품까지
- '인간극장' 최희정 "남편 이순재, 물욕 아예 없어 늙지 않는 것"
- 이강인 풀타임, 발렌시아 국왕컵 16강 1차전 패배...8강행 먹구름
- ‘내 나이가 어때서’ 2030 남녀, 39.2% “젊음 위해 SNS 트렌드 파악”
- 세븐틴, 새 앨범 ‘YOU MADE MY DAWN’ 티저 홈페이지 깜짝 공개 '궁금증 증폭'
- 박보검, 코카콜라 새해 첫 캠페인 모델...응원 메시지 뿜뿜
- 현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후반부 관전 포인트 공개...로맨스+찬열 행방 기대
- 김소현, '서울가요대상' 2년 연속 MC...시상식 품격 UP
- 예수정→아역 유주원까지 '톱스타 유백이'의 숨은 주역...여즉도 10人
- "차은우-윤산하-진진의 신비스러운 정원"...컴백 아스트로, 'All Light(올라잇)' 콘셉트 필름
- 스타벅스, ‘럭키백 세트’ 출시...에코백·텀블러 등 9가지 구성
- 박성웅X진영X라미란 ‘내안의 그놈’, 웃음+캐릭터 케미 2배 즐기기 포인트
- 인천 백령도 규모 3.7 지진...기상청 측 "피해 없을것"
- 세븐♥이다해, 3년째 공개열애 "에너지 좋아...여전히 뜨겁다"
- 2019 항공권 예약 골든타임, 출국 16주 전+11월 휴가 효과적
- '아내의 맛' 함소원♥진화, 감격의 2세 탄생기...2549 시청률 2.4%
- 개인방송 크리에이터 증가, 인기 급상승 가성비甲 촬영 용품
- LGXBTS(방탄소년단) 캠페인, '2018 트위터 핫 브랜드 TOP10' 1위
- 솔로데뷔 빅스 혁, 자작곡명은 ‘Boy with a star’...12일 디지털 싱글 발매
- 옥션·G마켓, ‘빠른직9데이’ 프로모션...나이키·아디다스 ‘오늘의 특가’
- 커피빈, ‘충전식 선불카드+멤버십 혜택’ 새해맞이 리뉴얼
- 호텔, ‘2019 설 선물세트’ 출시...글래드·노보텔앰배서더 동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