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주요 도시들이 여행객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인터파크투어 제공(왼쪽위부터 시계방향 바르셀로나, 리스본, 프라하2)

인터파크투어가 올 1~2월에 출발하는 유럽 항공권 예약수요를 통해 인기 도시를 살펴봤다.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이 1~2위를 차지한 가운데 스페인 바르셀로나, 체코 프라하, 포르투갈 리스본 등의 인기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바르셀로나는 지난해 같은 기간(2018년 1~2월) 인기 도시 순위 6위에서 올해 3위로, 프라하는 7위에서 4위로 올라 두 도시 모두 올해 5위권 안에 진입했으며 리스본은 14위에서 9위로 10위권에 들었다.

스페인은 한겨울에도 낮 최고 기온이 10도를 웃도는 등 다른 유럽 지역 대비 덜 추운 편이다. 특히 1월은 우리나라 늦가을 날씨와 비슷한 수준이어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8월 아시아나항공이 바르셀로나 직항 노선을 신규 취항하며 기존 대한항공에 이어 아시아나항공까지 직항 이용이 가능해 접근성이 좋아졌다.

사진=인터파크투어 제공

포르투갈 역시 한겨울에도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지 않을 많큼 좋은 날씨를 자랑한다. 우리나라 가을날씨와 비슷해 여행하기 제격이다. 한 번 떠날 때 다양한 도시를 가는 유럽 여행 특성상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같이 여행하기 때문에 스페인과 함께 인기가 동반 상승했다.

체코 프라하는 한국의 겨울과 비슷한 날씨지만 눈 내리는 겨울의 풍경이 특히 아름답기로 유명하고 동유럽에서도 최고의 야경을 지닌 곳으로 알려져 있다. 겨울에만 볼 수 있는 프라하의 계절의 느끼고 싶은 고객들에게 인기다. 최근 영화, 드라마, 예능 촬영지로 많이 등장해 한국인에게 친숙한 곳으로 그 인기가 더욱 높아졌다.

인터파크투어는 겨울 인기 유럽 여행지인 스페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스페인 관광청과 연계한 본 기획전은 대한항공 직항을 이용한 여행상품으로 구성해 편의성을 높였다. 스페인 핵심 도시를 일주하는 상품부터 스페인과 포르투갈을 함께 여행하는 상품 등 다양하다. 전 일정 호텔을 이용하고 현지 특식을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