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신현빈, tvN ‘자백’ 출연 확정…쿨내나는 전직 기자로 변신

‘마더’ 김철규 감독의 신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tvN 새 드라마 ‘자백’에 ‘주목받는 배우’ 신현빈이 출연을 확정했다.

사진=유본컴퍼니

tvN 장르물 흥행 계보를 이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tvN 새 드라마 ‘자백’(연출 김철규/극본 임희철/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에이스팩토리)에 이준호(최도현 역)-유재명(기춘호 역)에 이어 신현빈이 캐스팅돼 관심을 모은다.

‘자백’은 일사부재리(어떤 사건에 대해 판결이 확정되면 다시 재판을 청구할 수 없다는 형사상 원칙)라는 법의 테두리에 가려진 진실을 쫓는 이들의 이야기다. 제 54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작품상, 제 13회 서울 드라마어워즈 미니시리즈 최우수작품상을 수상, 제 1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의 공식 경쟁부문으로 선정되며 화제를 모았던 2018년 최고의 명품 드라마 ‘마더’를 연출한 김철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관심을 모으고 있는 작품. 이에 ‘시그널’, ‘비밀의 숲’, ‘크로스’, ‘무법 변호사’로 이어지는 tvN 웰메이드 장르물의 신화를 이을 것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신현빈은 ‘자백’에서 변호사 최도현의 둘도 없는 절친 하유리 역을 맡았다. 하유리는 전직 기자이자 현직 1인 크리에이터로 발랄하고 털털한 성격이 매력적인 인물. 쿨하게 기자생활을 때려치운 후 반 백수 상태로 최도현의 사무실에서 빌붙어 지내던 하유리는 최도현이 수임한 사건을 돕던 중 충격적인 진실과 마주한다.

한편 신현빈은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종횡무진, 다양한 장르와 캐릭터를 능수능란하게 소화하며 팔색조 매력을 지닌 배우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신현빈은 드라마 ‘추리의 여왕’, ‘아르곤’, 영화 ‘공조’, ‘변산’ 등에서 제 몫을 톡톡히 해내며 신뢰를 공고히 다졌다. 무엇보다 지난해 종영한 드라마 ‘미스트리스’에서 미스터리 스릴러의 중심축 역할을 해내며 주목을 받은 바 있어, ‘자백’에서도 대중의 눈길을 사로잡는 열연을 펼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극중 이준호와 가족같이 가까운 사이로 등장하는 만큼, 쿨내가 진동하는 ‘남사친-여사친’ 케미로 극에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을 기대케 한다.

이에 신현빈은 “좋은 작품에 좋은 분들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하유리’라는 캐릭터는 지금까지 연기했던 역할들과 결이 많이 다르다. 그동안 보여드리지 않았던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 뵐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자백’에 합류한 소감과 각오를 드러냈다.

기해년을 강타할 명품 장르물 tvN 새 드라마 ‘자백’은 2019년 3월 방송될 예정이다.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기업 절반, 설 상여급 지급 없어...72.9% “선물로 대체” icon엑소X네이처리퍼블릭, ‘그린 네이처 2019 팬 페스티벌’ 개최 icon타임스퀘어, ‘황금돼지해’ 기념 프로모션 진행...화장품+식음료 이벤트 icon던킨도너츠, ‘굴리굴리 미니가습기’ 프로모션...반신욕 돼지캐릭터 실용템 icon구구단 미나, 수페르가 모델 발탁...‘인간 비타민’ 면모 뽐내 icon‘궁금한이야기Y’ 투신자의 신고전화, 불가피한 죽음? 세상에 보낸 마지막 시그널 icon엑소, ‘LOVE SHOT’ 12월 앨범 차트 1위 “역시 ‘퀸터플 밀리언셀러’” icon니콜라스 케이지 ‘맨디’, 칸 초청된 스타일리시 하드고어 호러물...포스터 공개 icon'따뜻한 한모금' 생각나는 계절, 겨울철 필수 주방용품 PICK 4 icon김환 JTBC 해설위원, 한국 상대 키르기스스탄 “필리핀보다 약체, 팀워크는 최고” icon‘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 NEW동맹 김의성, 불편한 운명공동체의 행보는? icon겨울축제 갈 계획이라면? 칼바람 걱정無 ‘방한패션’ 제안 icon양승태,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에 검찰 출두 “모든 책임 지는 게 마땅” icon조재범, 심석희에 텔레그램 사용 강요...경찰 “대화내용 복원 중” icon'SBS 뉴스토리', '뉴트로'에 빠진 청년-2019 집값 전망 취재...12일 방영 icon‘노나’ ‘겨울밤에’, 로테르담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전주국제영화제 프로젝트 작품 icon샘 스미스, 알앤비 싱글 ‘Dancing With A Stranger’ 발매(Feat. 노르마니) icon'韓이 사랑한 피아니스트' 이사오 사사키, 내한 20주년 콘서트 '벚꽃낭만' 4월 개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