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패션
겨울축제 갈 계획이라면? 칼바람 걱정無 ‘방한패션’ 제안

전국적으로 눈꽃축제, 얼음낚시축제 등 겨울축제의 열기가 후끈하다. 이냉치냉 겨울 낭만을 만끽하기 위한 가족 단위 나들이 인파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는 것. 축제의 열기가 뜨겁다고 해서 칼바람 대비에 소홀할 수 없다. 따뜻하고 안전하게 겨울 축제를 즐길 수 있는 필수 아이템에 대해 알아보자.

1. 미끄럼 방지는 물론 스타일과 보온성을 살린 '방한부츠'

사진=K2 제공

새하얀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겨울 축제의 장인 만큼 방수와 미끄럼 방지가 탁월한 방한부츠를 준비하자. 방한부츠는 혈관이 집중된 발목까지 보온해 찬바람에 체온이 빼앗기는 것을 방지해준다.

K2의 패딩부츠 ‘마끼아또’는 눈길 및 젖은 노면에 특화된 타이어 패턴을 적용한 아웃솔 ‘하이드로 스토퍼’를 적용해 빙판길에서도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또한 방수 및 투습 기능이 있는 소재를 사용해 갑작스러운 눈과 비에도 발이 젖지 않고, 신발 내부의 땀이나 습기는 밖으로 원활히 배출해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네파의 ‘코모도 울’은 슬립온 타입으로 발등에 밴드를 적용해 보행 시 움직일 수 있는 발등을 한 번 더 잡아 주고 통기성과 보온성이 좋은 울 혼방 소재를 사용해 따뜻하게 발의 온도를 지켜준다.

2. 체온 손실을 막아주는 '방한 아이템'

사진=K2 제공

바깥에서 오랫동안 따뜻하게 축제를 즐기기 위해서는 틈새로 부는 바람까지 차단해주는 아이템을 구비하는 것이 좋다. 체온 유지를 위해 우선순위로 보호해야 할 부분은 바로 머리. 머리를 통해 손실되는 체온이 많게는 50% 정도가 될 정도로 높아 머리를 통한 열 손실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K2 ‘트래퍼햇’은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모직 원단 안감 퍼를 사용해 보온력을 배가시켰다. 접었다 펼 수 있는 귀달이를 설계해 귀와 뺨 등 얼굴 주변으로 파고드는 찬바람을 막아준다. K2 ‘파워블럭 마스크’는 겨울철 방한 마스크로 파워스트레치 원단을 적용해 편안하게 착장 가능하며 마스크 부위에 타공을 적용, 보온성과 통기성을 확보해 한결 더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사진=K2 제공

겨울 축제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눈싸움과 얼음낚시다. 주로 손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 만큼 추위에 취약한 손을 보호할 수 있는 장갑은 필수.

K2 ‘윈드스타퍼 3L 방한 글러브’는 방풍 및 보온성이 뛰어난 윈드스토퍼 원단을 적용하여 눈과 얼음에 노출이 많은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다. 손바닥 부위에 미끄럼 방지를 위한 실리콘 프린트를 적용해 미끄럼 방지 효과가 뛰어나 얼음낚시할 때 요긴하다. 또한 손가락 끝 부위에 전도성 원단을 적용해 장갑을 착용한 채로 스마트 기기 사용이 가능하다.

다리 부분은 ‘레그 워머’ 착용으로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다. 유니클로의 ‘히트텍 레그워머’는 발목부터 종아리 부근까지 따뜻하게 감싸주며 발열, 보온, 보습 기능 등을 제공한다.

3. 보온 아이템 대표주자 '롱패딩'으로 따뜻하고 편안하게

겨울축제 나들이 룩으로 스타일과 보온성을 갖춘 롱패딩만한 아이템이 없다. 트렌디 아이템을 넘어 생존템으로 등극한 롱패딩은 긴 기장으로 온몸을 감쌀 수 있어 방한에 도움이 된다. 롱패딩으로 패밀리룩을 연출해보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보자.

K2가 선보인 ‘키즈 포디엄 튜브’는 봉제선을 최소화한 튜브 공법을 사용하여 다운이 새어나가는 것을 최소화해 겨울 한파에도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 또한 아이들이 활동하기 편안하도록 옆트임을 적용해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에게 제격이다. ‘포디엄 2’는 무릎을 덮는 긴 기장에 여유 있는 실루엣으로 보온성이 뛰어나며 다양한 포켓을 적용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에디터 임라라  fkfk0111@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임라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 NEW동맹 김의성, 불편한 운명공동체의 행보는? icon김환 JTBC 해설위원, 한국 상대 키르기스스탄 “필리핀보다 약체, 팀워크는 최고” icon럭셔리하게 변신한 피그...구찌, 황금돼지해 스페셜 컬렉션 공개 icon신현빈, tvN ‘자백’ 출연 확정…쿨내나는 전직 기자로 변신 icon기업 절반, 설 상여급 지급 없어...72.9% “선물로 대체” icon엑소X네이처리퍼블릭, ‘그린 네이처 2019 팬 페스티벌’ 개최 icon타임스퀘어, ‘황금돼지해’ 기념 프로모션 진행...화장품+식음료 이벤트 icon던킨도너츠, ‘굴리굴리 미니가습기’ 프로모션...반신욕 돼지캐릭터 실용템 icon구구단 미나, 수페르가 모델 발탁...‘인간 비타민’ 면모 뽐내 icon‘궁금한이야기Y’ 투신자의 신고전화, 불가피한 죽음? 세상에 보낸 마지막 시그널 icon엑소, ‘LOVE SHOT’ 12월 앨범 차트 1위 “역시 ‘퀸터플 밀리언셀러’” icon니콜라스 케이지 ‘맨디’, 칸 초청된 스타일리시 하드고어 호러물...포스터 공개 icon유니클로, 품절대란템 ‘Uniqlo U’ 컬렉션 출시...강렬한 컬러 눈길 icon'따뜻한 한모금' 생각나는 계절, 겨울철 필수 주방용품 PICK 4 icon‘리갈하이’ 진구X서은수. 원작 싱크로율 100%! 코믹 업그레이드 icon양승태,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에 검찰 출두 “모든 책임 지는 게 마땅” icon조재범, 심석희에 텔레그램 사용 강요...경찰 “대화내용 복원 중” icon‘황후의 품격’ 오승윤vs신은경, “저도 이제 안 참습니다”…“네가 정녕 어미를 버리느냐” 격돌 예고 icon'SBS 뉴스토리', '뉴트로'에 빠진 청년-2019 집값 전망 취재...12일 방영 icon남궁민, KBS ‘닥터 프리즈너’ 생애 첫 메디컬 드라마 도전 [공식] icon‘노나’ ‘겨울밤에’, 로테르담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전주국제영화제 프로젝트 작품 icon패션혁신 ‘5몽클레르 크레이그 그린’ 론칭...텐트·연·원색의 미학 icon샘 스미스, 알앤비 싱글 ‘Dancing With A Stranger’ 발매(Feat. 노르마니) icon'韓이 사랑한 피아니스트' 이사오 사사키, 내한 20주년 콘서트 '벚꽃낭만' 4월 개최 icon캘빈클라인 언더웨어, 황금돼지띠 맞아 ‘남성 브리프’ 출시 iconCJ ENM, ‘신과함께’ 김용화 감독 ‘덱스터 스튜디오’ 인수설...공식입장X icon골든글로브 3관왕 ‘그린 북’, 비고 모텐슨X마허샬라 알리 개성 담은 포스터 공개 icon따뜻하고 투명한 남성香...아틀리에 코롱, ‘무스크 임페리얼’ 출시 icon닥터 브로너스, AK몰 ‘새해 뷰티템 기획전’ 참가...매직솝 20% 할인 icon‘나홀로’도 좋지만 ‘함께’라면 시너지 폭발...꿀케미 뷰티템 주목 icon노스페이스, 최첨단 투습·방수 소재 ‘퓨처라이트’ 재킷 공개 icon무지개빛 패턴...MCM, ‘스카이옵틱 비세토스’ 라인 출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