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호의 ‘아낙네’가 2018년 12월 가온차트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10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가온차트 12월 월간 디지털, 스트리밍 차트에서 송민호의 ‘아낙네’가 1위를 차지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아낙네’는 70년대 인기곡 ‘소양강 처녀'를 샘플링 하여 힙합이란 장르와 옛 가요를 세련되게 접목시켰다. 송민호는 힙합과 트로트를 신선하게 조합시켜 자신만의 새로운 음악 장르를 탄생시켰다. 독특하고 참신한 조합이 가요계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월간 다운로드 차트 1위는 벤 (Ben)의 ‘180도’가 랭크됐으며, EXO의 ‘   LOVE SHOT - The 5th Album Repackage’ 앨범이 49만 9849장으로 월간 앨범차트 1위에 올랐다.

한편 가온인증 앨범부문에서 EXO ‘DON`T MESS UP MY TEMPO - The 5th Album’가 Million(밀리언) 인증을 받게 되며, Wanna One (워너원)은 ‘1¹¹=1 (POWER OF DESTINY)’ 앨범으로 Double Platinum(더블 플래티넘), TWICE ‘YES or YES’는 Platinum(플래티넘) 인증을 받는다.

스트리밍 부문은 로꼬, 화사의 ‘주지마 - 건반 위의 하이에나 Part.4’가 Platinum(플래티넘) 인증을 받게 됐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