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릴 요리는 기름기 없이 구워지는 데다 깊은 맛의 장점이 있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기에 스피드와 간편함을 추구하는 이들에게는 쉽게 도전하기 힘든 ‘분야’다. 이로 인해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가 1인가구 주방 필수템으로 사랑받는 중이다. 그릴 요리와 전자레인지의 편리함 2가지 장점을 담아 그릴 요리의 단계를 줄여 빠르고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해주는 제품이 있다. 

사진=타파웨어 제공

글로벌 생활용품 브랜드 타파웨어 브랜즈의 ‘스마트 그릴’은 전자레인지에서도 건강하고 근사한 그릴(구이) 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해준다. 겉이 바삭하면서 노릇하게 구워지는 그릴(구이) 조리 방식과 빠른 시간 내에 조리가 가능한 전자레인지의 편리함을 적용했기 때문이다.

전자레인지 전용 제품으로 재료를 넣어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오븐에서나 조리가 가능했던 생선, 육류, 야채 등의 직화 구이, 파니니, 그라탕 등 오븐에서 오래 익혀야 했던 요리를 빠르고 쉽게 완성할 수 있다. 

‘스마트 그릴’은 커버의 방향에 따라 ‘양면 구이식’과 ‘오븐 방식’ 2가지 방법으로 조리할 수 있다. 먼저 커버를 본체 안쪽으로 올려놓으면 바닥과 윗면에서 직접 열을 가하면서 익힐 수 있어 육류, 생선, 야채 등을 양면 구이 식으로 조리할 수 있다. 커버를 반대로 회전하면 본체에 걸쳐져 바닥과 윗면의 열이 순환되어 베이킹, 스크럼블, 오븐식 구이 등 다양한 오븐 요리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FDA에서 승인받은 안전한 코팅 공법인 ‘에터나코팅’을 사용해 전자레인지에서 조리해도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아 안심하고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제품 규격은 27(손잡이 포함)x24.7x6cm이며 1.5L, 소비자 가격은 29만8000원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