숀(SHAUN)의 ‘웨이 백 홈(Way Back Home)’이 가온 연간차트에서도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국내 대표 공인 음악차트 가온차트가 최근 발표한 2018년 연간차트에 따르면 지난해 6월 발표한 숀의 첫 번째 EP앨범 ‘테이크(TAKE)’ 수록곡 ‘웨이 백 홈’은 디지털 차트와 스트리밍 차트에서 8위를 기록했다. 

'웨이 백 홈'은 세련되고 중독성 짙은 멜로디 라인과 숀의 유니크한 음색이 돋보이는 곡으로, 음원 발매 후 전 온라인 음원차트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며 1위를 싹쓸이했다.

리스너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은 이 곡은 지난해 12월 음원 공개 6개월 만에 누적 음원 스트리밍수 1억 건을 돌파하는 저력을 뽐내기도 했다.

‘웨이 백 홈’이 해외팬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자, 숀은 지난달 프랑스 출신 DJ 모지만(Mosimann)과 함께한 리믹스 팩 ‘Way Back Home - The Remixes’를 공개했고, 곧이어 네덜란드 출신 DJ 프로듀서 샘 펠트(Sam Feldt), 영국 싱어송라이터 코너 메이너드(Conor Maynard)와 함께한 ‘웨이 백 홈’ 글로벌 버전을 전 세계 동시 발매했다.

특히 ‘웨이 백 홈’ 글로벌 버전은 동남아시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KKBOX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차트에서 1위,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Spotify) 아시아 8개국 차트 상위권에 고르게 랭크되는 등 해외 음원시장에서도 뚜렷한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한편 숀은 2019년에도 활발한 음악적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DCTOM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