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스타
‘커피프렌즈’ 유연석, 시청자에게 사랑받는 4가지 얼굴

배우 유연석이 신년 벽두부터 커피향을 폴폴 날리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화제의 tvN 예능프로그램 ‘커피프렌즈’는 지난해 유연석과 손호준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했던 동명의 퍼네이션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했다. 제주도의 한 감귤농장에 브런치 카페를 오픈해 직접 운영하며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는 형식이다. 대중에게 힐링과 긍정의 에너지를 전하고 있는 그의 매력을 짚어봤다.

사진=tvN 방송 캡처

■ 꼼꼼하고 진지한 ‘브런치 구동매’

꼼꼼한 자세가 혀를 내두를 정도다. 카페 오픈 전 인테리어 회의와 요리 연습에서도 필기를 놓치지 않았고, 연습을 거듭하는 ‘학구파 셰프’ 면모를 보였다. 카페운영이 손님들의 자율기부로 이뤄지는 만큼 그는 손님들의 만족을 위해 고민하고, 끊임없이 노력해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고 자발적이고 즐거운 기부를 독려했다.

 

■ 살피고 경청하는 ‘소머즈 유셰프’

손님들이 대거 몰려와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에서도 빠른 판단력으로 침착하게 대처했다. 특히 바쁜 와중에도 손님들의 피드백에 귀를 기울이며 경청했고, 시종일관 밝게 웃으며 응대했다. 메뉴에 사용된 재료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주며 손님들에게 먼저 다가가 시청자들의 미소를 자아냈다.

 

■ 팀워크 만드는 ‘스윗 보스’

함께 카페를 운영하는 손호준, 최지우, 양세종 그리고 일일 아르바이트생으로 투입된 조재윤을 따뜻하게 챙기며 다정하고 스윗한 모습을 보였다. 바쁜 상황에서도 동료들을 격려하고 용기를 주는 말을 건네는 등 소통하며 팀워크를 만드는 보스의 모습으로 보는 이들에게도 힐링 에너지를 선사했다.

사진=킹콩by스타쉽 제공

■ 진정성 넘치는 ‘기부천사’

무엇보다 그가 사랑받는 이유는 진정성 있는 기부활동에 있다. 지난 2014년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로 큰 사랑을 받은 이후 월드비전과 함께 아프리카 봉사활동을 떠났던 유연석은 첫 사진전 ‘아이’와 도서 ‘드림’ 수익금 전액을 에티오피아 아이들을 위해 기부했고, 2016년 유니세프와 ‘연말 캠페인-위액션[#every child]’, 2017년 두 번째 사진전 ‘RE: Creation'을 열어 수익금 전액을 성가정입양원에 전달했다.

일회성 기부에서 벗어나 재미있게 즐기며 기부 참여 동기를 높이고 자발적 기부를 독려하기 위해 지난해 3월 여의도를 시작으로 약 9개월간 퍼네이션 프로젝트 ‘커피프렌즈’를 진행했다. ‘음료 한 잔 비용으로도 어렵지 않게 기부를 시작할 수 있다’는 취지로 기획돼 매달 많은 시민 참여를 이뤄냈고, 예능으로까지 기부 선순환을 구현했다.

‘힐링 청년’ 유연석이 출연하는 ‘커피프렌즈’는 매주 금요일 오후 9시10분에 방송된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문제는 ‘길이’야! 롱패딩 vs 하프패딩 vs 숏패딩 스타일링 icon‘더팬’ 카더가든, 롤모델 고모 위한 ‘감동무대’ 예고(잔나비-SHE) icon‘왕이 된 남자’ 여진구♥이세영, 투톤 로맨스에 시청자心 2배 설렘 icon‘배틀트립’ 채연X배슬기, 中사마대장성 美친 야경에 “사랑하고 싶습니다” icon‘동상이몽2’ 인소부부 '역할 체인지'...인교진, 소이현에 뒷목 움켜쥔 이유는 icon‘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게임의 키를 쥔 주인공 누구...박신혜 vs 찬열 icon'빅이슈' 주진모, 서울대 의대 출신 전문의와 열애...1년만에 안방극장 컴백 icon'성폭행 피해' 심석희, "죽고싶다" 문자 후 연락두절, 조재범은 음주중이었다 icon신예 원어스, 데뷔앨범 '라이트 어스' 美 아이튠즈 K팝 앨범차트 1위 '新 글로벌 아이돌' icon박은하, 특전사 출신 야생캠핑 전문가 특급 등장! 리얼 야생 생존법 전수(1박2일) icon'런닝맨' 위너 강승윤X이승훈-청하-위키미키 김도연, ‘대세돌’ 총출동 icon'미운 우리 새끼' 홍진영X홍선영 자매, 새해맞이 등산기...母벤져스 "잘한다" 응원 icon안락사 논란...동물보호단체 케어 직원들 "250마리 안락사시킨 박소연 대표 사퇴해야" icon박정현, '더 팬' 유라 응원위해 깜짝 등장..."부담이 더 커졌다" icon유라, 자작곡 'YOU'로 박정현-보아-김이나에 "훌륭하다" 극찬...237표 획득 icon'더팬' 민재휘준 팬미팅, 민재 "엑소 카이 닮았다"...즉석 커버안무까지 icon민재휘준, '넘버원' 편곡 커버무대로 327표 획득...보아·트와이스 채영 극찬 icon트웰브, '더팬' 12명과 특별한 팬미팅...이름 외우기 성공+한정판 머그컵 선물 icon'더팬' 트웰브, 벤 '너의 몸에 벤' 무대에 장윤주 "왜 이렇게 섹시하니?"(ft.수퍼비) icon카더가든, 잔나비의 'SHE' 선곡 이유 "부모님 없이 고모에게 자라...강인한 분"(더팬) icon간미연 '파파라치'(Feat. 에릭) 가사 받쓰, 샤이니 키 "재롱보다 보여줄 것"(놀라운토요일) icon김종진, 문시온의 '어떤이의꿈' 무대에 격려 " icon'주진모의 그녀' 민혜연, 10세 연하로 가정의학과 전문의...취미 공유하며 사랑키워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