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신개념 음악예능 ‘더 팬’이 8주 연속 ‘2049 타깃 시청률’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12일 방송된 ‘더 팬’은 2049 타깃 시청률‘ 2.7%(2부, 닐슨코리아 수도권가구 기준)로 동시간대 방송된 ’불후의 명곡2‘ 등을 제쳤고, 분당 최고 시청률은 7.7%까지 올랐다, 평균 시청률은 1부 4.9%, 6.8%였다.

이날 방송은 ‘TOP 5 결정전’으로 꾸며진 가운데 비비, 카더가든, 민재휘준, 유라, 용주 외에 10만명의 온라인 투표에서 살아 돌아온 예비스타로 콕배스와 임지민, 트웰브가 등장해 본격 대결에 돌입했다. 특히 무대가 끝날 때마다 예비스타의 득표수 공개와 함께 실시간 순위 쟁탈전이 펼쳐져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대결을 예고했다.

첫 무대는 유라가 장식했다. 유라는 20여 일 만에 만들어낸 자신의 자작곡 ‘YOU’를 선보였고, 그녀를 추천했던 박정현이 무대를 지켜봤다. 보아는 “가장 유라다움을 보여주기 위해 벽을 허문 무대”라고 칭찬했고, 팬 마스터(팬마)들은 이상민을 제외하고 모두 유라를 TOP 5로 선택했다. 하지만 유라는 현장관객 투표에서 500표 중 237표만을 획득했다.

두 번째 무대는 ‘팬 응원지수’ 8위에서 2위로 급등한 민재휘준이 출격해 보아의 ‘NO.1’을 불렀다. ‘15세 듀오’ 민재휘준은 변함없는 에너지를 발산하며 ‘NO.1’ 커머부대를 선보였고, 트와이스 채영X나연은 “14살 때부터 연습생을 시작했지만, 15살에 저 정도로 추지 못했다”며 놀라워했다. 팬마 중 김이나, 보아가 TOP5로 선택한 가운데, 민재휘준은 현장관객 투표에서 327표라는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세 번째 무대는 탈락 위기에서 살아 돌아온 트웰브였다. 이번 무대를 ‘보너스’라고 표현한 트웰브는 벤의 '너의 몸에 벤'을 선곡해 막강한 우승후보의 면모를 뽐냈다. 유희열은 "치명적인 노래와 불량스러운 걸음걸이가 잘 어울렸다"고 극찬했고, 이상민은 “2019년은 트웰브의 해”라고 덧붙였다. 팬마들의 칭찬이 이어진 가운데, 트웰브는 441표라는 역대급 기록을 세웠다.

네 번째 무대는 부르는 노래마다 화제성을 폭발시키는 카더가든이 나섰다. 카더가든은 “이번 무대는 힘들 때마다 내 손을 잡아주신 고모님을 위한 무대”라며 ‘잔나비-SHE’를 불렀다. 담담히 전한 그의 진심 어린 무대는 분당 최고 시청률 7.7%를 기록하며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카더가든은 378표를 받고 2위에 오른 가운데 과연 누가 TOP 5에 진출할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더 팬’에서는 예비스타의 응원군이 되어줄 팬클럽을 모집한다. 멜론 앱 혹은 아지톡 앱을 통해 자신이 응원하는 예비스타의 팬클럽에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1월 말부터 생방송 초대 및 팬미팅 행사 등에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사진=SBS 방송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