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SKY 캐슬’ 김보라 추락사건 美친 전개…전국 시청률 19.2%기록! 수도권 21% 돌파

‘SKY 캐슬’이 또 한번 시청률을 경신했다.

12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SKY 캐슬’(극본 유현미/연출 조현탁/제작 HB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 시청률이 전국 19.2%, 수도권 21.0%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자체 최고 경신과 함께 수도권 시청률은 20%의 벽을 넘어섰다.

이날 방송에는 김혜나(김보라) 살인사건 용의자로 체포된 황우주(찬희). 캐슬 내에서 가장 의심을 받는 강예서(김혜윤)를 무사히 서울의대에 합격시키기 위해 김주영(김서형)이 우주에게 일부러 누명을 씌운 것. 그 가운데, 혜나가 시험지 유출로 주영을 찾아갔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경비원의 도움을 받아 직접 게스트하우스를 찾아간 수임(이태란)과 담당 변호사는 베란다에서 보일러실을 발견했다. 외부인이 들어오지 못하는 캐슬의 수칙상 보일러실에 숨어 있던 내부인이 우주를 범인으로 몰기 위해 의도적으로 빨간 후드티를 입고 혜나를 살해했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하지만 우주는 마지막으로 “날 예서의 학습도구로 생각한대. 예서 코디가”라는 혜나의 말을 수임에게 전하고, 검찰로 송치됐다.

우주가 유력한 용의자가 되면서 치영(최원영) 대신 척추센터장이 된 준상(정준호). “애초에 왜 쓰잘머리 없는 앤 들여가지고 이 사단을 만들어? 태생이 그런 앤 문제를 만든다니까”라며 혜나 자체를 문제 삼았다. 아무 것도 모르는 준상에게 충격적인 사실을 밝힌 건 강예빈(이지원)이었다. 혜나가 준상의 친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예빈이 장례식에 오지 않고 골프를 치러 갔던 준상에게 “혜나 언니가 딸인 줄도 모르고, 혜나 언니 장례식장에도 안 가고 아빠가 사람이냐고”라며 폭탄을 터트린 것.

한편, 예서와 혜나의 관계를 알게 된 수임. 처음에는 “그 불쌍한 애를 죽여 놓고 내 아들한테 뒤집어씌워?”라며 서진을 몰아붙였다. 하지만 우주의 말을 근거로, 주영과 혜나가 만났을지도 모른다는 의심이 들자 곧장 주영을 찾아갔다. 게다가 “혜나 죽음에 죄책감 갖지 말고 잊어”라는 주영의 말에 위로를 받던 예서에게도 의심의 싹이 자라났다. 혜나의 앵무새 열쇠고리가 주영의 사무실에서 발견됐기 때문.

그 가운데, 서진은 혜나의 USB 녹음파일을 통해 주영과 혜나의 대화를 듣게 됐다. “시험지 빼돌렸죠? 기말고사 앞두고 예서 방에 들어가서 아줌마가 준 예상문제 몇 장 훔쳐봤거든요”라며 주영을 찾아간 혜나. “강예서, 서울의대 떨어트려주세요”라고 협박하는 혜나에게 “넌 무서운 게 없니”라는 주영의 싸늘한 목소리에 서진은 경악했다. 마침 혜나 열쇠고리를 손에 쥔 예서와 마주친 수임은 주영과 혜나가 만났음을 확신했다. 

혜나의 죽음에 주영은 어떤 연관이 있을지 사건의 전말이 궁금해지는 ‘SKY 캐슬’, 매주 금, 토 밤 11시 JTBC 방송.

사진=JTBC ‘SKY 캐슬’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로맨스는 별책부록’ 위하준, 직진 연하남 변신...반전매력 로맨티스트 icon‘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윤균상, ♥김유정 유혹 시작...설렘과 당황 사이 icon‘더 팬’ 카더가든 ‘SHE’, 최고 시청률...최고 점수 주인공은 트웰브 icon'SKY캐슬' 이태란, 흑화 시작...역대급 악녀 김서형과 사생결단 싸움 icon‘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밝혀진 게임의 전말...황금열쇠 쥔 현빈, 찬열 찾을까 icon팀버랜드X매드니스, 두번째 컬렉션 발매...장인정신과 디테일 앙상블 icon복고의 현대적 재해석...톰보이 ‘뉴트로 캡슐 컬렉션’ 출시 icon美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DCL’ 국내 론칭...맞춤형 솔루션 제안 icon이태란, 완강기 발견...김보라 추락사 진범은 김서형 사주받은 이현진?(스카이캐슬) icon‘미우새’ 신애라, ‘♥︎차인표’ 신혼초 부부싸움 고백 “결혼 잘못했구나 싶었다” icon‘슈퍼맨이 돌아왔다’ 나은X건후, 예비역 황광희도 항복한 에너자이너 남매 icon‘프리스트’ 살인사건 일으킨 부마자 지일주, 다음 타깃은 정유미? icon빅스 혁, 자작곡 ‘Boy with a star’ 음원공개...겨울감성 물씬 icon‘궁민남편’ 안정환, 제작진에 “카메라 한 번 돌려봐 주세요!”…긴장감 ↑ icon‘인기가요’ 베리베리, 화제돌 데뷔무대 공개…우주소녀X에이핑크 컴백 icon‘신과의 약속’ 한채영, 오윤아에게 전한 진심 “밝고 건강하게 키워줘서 고마워” icon‘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대상, 뜨거운 눈물 뒤 양곱창 회식…토요일 예능 1위 달성 icon‘도올아인 오방간다’ 유아인 “반올림 당시 열등감 많던 관종 시절”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