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워너원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됐다.
2018년 12월 11일부터 2018년 1월 12일까지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보이그룹 개인 476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31,565,877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으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방탄소년단 지민은 지난해 11월에 이어 다시 1위 자리를 탈환했다. 지민 브랜드 평판지수는 28,968,574로 2018년 12월보다 116.99% 상승했다. 방탄소년단 뷔는 3위권 안에 진입하며 눈길을 끌었다. 뷔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12월 대비 179.53% 하락했지만 순위는 오히려 반등했다.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의 강다니엘 브랜드는 활동종료에도 불구 여전한 저력을 과시했다. 강다니엘 브랜드는 3위로 2018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131,362 와 비교하면 15.2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1,417,255개와 비교하면 20.9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26% 상승, 브랜드이슈 0.51% 하락, 브랜드소통 39.98% 상승, 브랜드확산 50.11%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멋지다, 착하다, 감사하다 '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자작곡, 약속, 1위'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68%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2019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워너원 김재환,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RM, 빅뱅 승리, 워너원 박지훈, 방탄소년단 제이홉, 워너원 황민현, 워너원 하성운, 방탄소년단 슈가, 워너원 이대휘, 엑소 찬열, 엑소 카이, 워너원 옹성우, 위너 송민호, 워너원 윤지성, 워너원 라이관린, 워너원 배진영, 워너원 박우진, 위너 강승윤, 엑소 디오, 엑소 백현, 임팩트 이상, B1A4 진영, 슈퍼주니어 이특, 엑소 시우민 순으로 분석되었다.
관련기사
- '배틀트립' 채연X배슬기, 오감만족 베이징 고북수진·사마대장성...시청률 4.5%
- ‘도올아인 오방간다’ 유아인 “반올림 당시 열등감 많던 관종 시절”
- ‘개그콘서트’, ‘스카이캐슬’ 패러디 온다…신봉선X권재관 등판
-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대상, 뜨거운 눈물 뒤 양곱창 회식…토요일 예능 1위 달성
- ‘신과의 약속’ 한채영, 오윤아에게 전한 진심 “밝고 건강하게 키워줘서 고마워”
- ‘인기가요’ 베리베리, 화제돌 데뷔무대 공개…우주소녀X에이핑크 컴백
- ‘궁민남편’ 안정환, 제작진에 “카메라 한 번 돌려봐 주세요!”…긴장감 ↑
- G마켓, P&G 브랜드 게릴라마켓 진행...최대 45% 할인
- 빅스 혁, 자작곡 ‘Boy with a star’ 음원공개...겨울감성 물씬
- ‘프리스트’ 살인사건 일으킨 부마자 지일주, 다음 타깃은 정유미?
- 류준열X조정석X공효진, 영화 ‘뺑반’ 예고편 최초 공개…스릴만점 카 액션
- ‘따로 또 같이’ 차유람, 핵인싸 기질 발동? 1보 1포즈 ‘인생샷’ 도전
- ‘코미디빅리그’ 박나래X홍윤화X이은형, 쿼터 시작부터 웃음 홈런! 업그레이드된 ‘우먼파워’
- 이강인, 오늘(13일) 프리메라리가 데뷔…韓 최연소 유럽 5대 리그 출전 기록
- ‘미우새’ 변요한, 치열했던 무명배우 시절 고백 “1년에 영화 30편씩 출연”
- ‘주말사용설명서’ 이세영, 대학시절 꿈꾸던 소소한 행복에 눈물…라미란 울컥
- ‘말모이’ 유해진X윤계상 콤비플레이...개봉 5일째 100만 돌파
- '해치' 정일우X고아라X권율, 조선역사 바꾼 3人 강렬 첫등장(2차티저)
- ‘동상이몽2’ 라이머, “안현모 처음 본 순간부터 사랑…결혼하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