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문화 공연
거미, 100일의 눈부신 기록...14개 도시 전국투어 전석 매진·평점 9.5

디바 거미가 12일 일산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의 콘서트를 끝으로 장장 100일에 걸친 전국투어 ‘라이브’를 마무리했다.

거미는 지난해 10월 인천을 시작으로 ‘울산-춘천-대전-천안-성남-부산-창원-전주-광주-서울-대구-수원-고양’까지 총 14개 도시, 19회 3만2000 관객과 함께 전국투어를 벌였다.

그는 2016년 이후 네 번째 전국투어를 성공시켰다. 이번 투어에서는 콘서트로 처음 찾는 도시인 춘천과 고양까지 전석 매진을 성공시키며 전국구에서 사랑받는 가수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인터파크 공연 후기에는 9.5 이상의 높은 실관람 후기들이 올라와 공연 포털과 SNS 후기들로 입소문이 퍼져 전국투어 중 80% 이상의 도시가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어제 고양 아람누리 무대에 선 거미는 “전국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면서 많은 관객 분들을 만났다. 여러분들에게 위로를 드리고 싶었는데 오히려 제가 더 위로받는 시간이었다. 여자 가수로서 전국투어를 이렇게 성황리에 마칠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노래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거미 콘서트가 사랑받는 이유는 명품 라이브, 소통, 완벽한 세트리스트에 있다. 거미는 2003년 데뷔 후 ‘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 ’기억상실’ ‘그대 돌아오면’ ‘어른아이’ ‘날 그만 잊어요’ ‘미안해요’ 등 메가 히트곡을 양산했다. 최근엔 ‘You are my everything’ ‘구르미 그린 달빛’ ‘지워져’ 등 드라마 OST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런 다양한 곡들을 명품 보이스로 완벽한 올 라이브 밴드와 함께 선사하고, 어쿠스틱하게 편곡하거나 거미가 직접 건반 연주를 하며 부르거나 관객들과 함께 부르는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콘서트에서만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두 번째 비결은 남녀노소와 소통할 수 있는 조근조근한 입담이다. 관객의 다양한 사연을 듣고 인터뷰하며 공연의 재미를 더했다. 특히 ‘꽃미다방’ 이벤트로 직접 무대에서 소개팅을 시켜주면서 관객들과의 밀착 소통을 이끌어갔다.

세 번째는 완벽한 세트리스트다. 거미는 시작 6곡과 마지막 5곡을 10인의 올라이브 밴드와 함께 고품격 라이브로 들려줬다. 중간에는 신청곡을 받아 유튜브 ‘거미TV’를 통해 선보인 커버곡 ‘비도 오고 그래서’와 ‘한숨’을 배치해 거미만의 감성으로 또 다른 즐거움을 주는가 하면 ‘하하하쏭’ ‘하늘을 달리다’ ‘넌 내게 반했어’ 등 전 세대가 좋아할 곡들을 메들리로 구성해 열정의 무대를 만들었다.

이렇듯 거미는 투어마다 볼거리 가득한 공연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며 곡 분위기에 어울리는 무대 스타일링으로 음악을 오감으로 즐기도록 구성해 값진 성과를 거뒀다.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슈만 그리고 브람스...김두민·김태형, 황금빛 ‘첼로와 피아노’ 선율 icon13일 데뷔 20주년 맞은 god, 단 한번뿐인 콘서트 'PRESENT'...관람 포인트 셋 icon연극 ‘진실X거짓’ 김정난-이형철, 새해 인사..."황금돼지띠 좋은 기운 전하겠다" icon김재중, 생일 팬미팅 'J-PARTY' 포스터...'현실 남친미’ 폭발' icon비투비 이민혁, 2월 첫 단독 콘서트 개최...17일 선예매 오픈 icon뮤지컬 ‘블랙메리포핀스’, 中 라이선스 상하이 공연 성료...곧이어 베이징 개막 icon'韓이 사랑한 피아니스트' 이사오 사사키, 내한 20주년 콘서트 '벚꽃낭만' 4월 개최 icon소리얼필하모닉오케스트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icon‘에르제 땡땡전’, 서울서 90번째 생일...오늘(10일) ‘동반인 무료 이벤트’ 진행 icon뮤지컬 ‘시라노’, 2019 오디션 실시...새로운 얼굴 찾는다 icon‘말모이’ 유해진X윤계상 콤비플레이...개봉 5일째 100만 돌파 icon'해치' 정일우X고아라X권율, 조선역사 바꾼 3人 강렬 첫등장(2차티저) icon‘동상이몽2’ 라이머, “안현모 처음 본 순간부터 사랑…결혼하고 싶었다” icon‘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박신혜, 마지막 게임 시작...찬열 찾을까 icon‘런닝맨’ 이광수 열애, ‘♥이선빈’ 사랑의 오작교는 전소민 “번호 넘겨줬다” icon‘복면가왕’ 윤지성 “워너원 파트, 5초 정도밖에 안 돼…완곡 처음” icon‘복면가왕’ 켄정 “어머니께 웃음 드리기 위해 출연”…손키스까지 ‘애틋’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