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이 다양한 연령대에서 부담 없이 즐기는 주류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현대백화점이 와인 전문매장 ‘와인웍스’를 오픈한다.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14일 압구정본점에 문을 여는 ‘와인웍스’ 영업 면적은 330㎡로, 국내 백화점업계 와인매장 중 가장 큰 규모다. 와인이 대중적인 주류로 부상한 것과 아울러 기존 압구정본점 식품관 매장 내에 휴식공간을 만들어 고객들에게 새로운 ‘만남과 소통의 광장’을 제안하기 위해서다.

특히 ‘와인웍스’는 와인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와인에 곁들여 먹는 20여 종의 요리와 와인을 함께 판매하는 ‘레스토랑’, 한 잔씩 구매해서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와인바’, 와인 관련 다양한 문화 행사를 진행하는 ‘커뮤니티 라운지’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와인을 즐길 수 있는 50여 석의 규모의 공간을 활용해 전문 소믈리에의 와인클래스를 운영하고, 해외 유명 와인 브랜드의 파티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밸런타인데이 등 시즌별로 10여 종의 와인을 시음해 볼 수 있는 ‘테이스팅 코너’도 운영한다. 아울러 1500여 종의 와인과 함께 와인잔, 와인오프너, 디켄더 등 50여 개 와인 액세서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픈을 기념해 14일부터 31일까지 600여 품목의 와인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벨라 유니언 카베르네 소비뇽’ ‘레 디페제’ ‘엘 마르시아노’ ‘다렌버그 풋볼트 쉬라즈’ 등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